Q. 제 인생에 대부분을 차지하는 이 것을 자소서에 넣어도 될까요?
저희 아버지는 투병을 장기간 하셨습니다. 사출공장을 어머니와 직원 한두분과 운영을 하셨는데요, 건강이 좋지 못하셨기 때문에 운영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셨습니다. 20살때 저는 학교를 갔어야 했지만 1년만 도와 달라는 말씀에 21살에 대학교를 갔습니다. 학교에서 22살인 1년후에 자퇴를 하였는데요, 군휴학을 했지만 바로 입대를 하지 못하고 건강이 더 안 좋아지신 아버지를 3년정도 도와드렸습니다. 그리고 군대를 다녀왔고 20대 후반이 됐을 무렵 국비지원 금형설계 학원을 6개월 정도 다니고 취업을 해서 지금 4년차 이고 내년이면 5년차 입니다. 20대에 대부분은 아버지 회사에서 도와드리고 지금은 회사 다니면서 중퇴했던 대학교를 학점은행제로 채워서 산업기사 자격증도 취득하고 했고 후회는 하지 않지만 이직을 하려고 보니 딱히 쓸게 없더라구요! 나보다 더 한사람은 얼마든지 있다 생각하고 너무 구질구질한 내용 같아서ㅎㅎ 이런 내용.. 자소서에 쓸 수 있을까요?
이러한 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이나 성장한 점을 강조하면, 자소서에서 더 의미 있는 내용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직을 위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신이 어떤 기술이나 자격을 갖추었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목표가 무엇인지도 함께 서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귀하의 경험은 자소서에 포함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키는 방향으로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024.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