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마케팅

Q. 사기업 직무와 근속연수 고민

안녕하세요 마케팅/인사로서 직무를 고민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입니다.
마케팅/인사 현직자분들께 여쭤보고 싶은 질문은 "나이가 들어서 직무역량을 개발하더라도 어린 신입들에 비해서 감이 떨어질까봐 걱정이 됩니다. 사기업은 고용안정성이 완전히 보장되지 않으니 4-50대에 도태되서 짤릴까봐 걱정이 됩니다. 특히 마테팅의 경우 변화하는 트렌드 흐름을 잘 따라잡아야되는데, 그게 나이가 들어서도 가능할지 고민입니다." 협업에 계신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그외에 제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해드리자면,
원래 공기업을 준비하다가 새로운 일을 기획하고 내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사기업으로서 진로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은 브랜드 마케팅, 인사는 hrd를 생각 중인데요. 마케팅 쪽 경험은 공모전과 sns 서포터즈 경험이 전부이고 인사는 교육대외활동과 동아리 활동 다수있습니다.
그래서 이 두 직무로서 취업을 원하면 직무경험을 쌓는게 제일 최우선인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2차 면접에 참여할지 고민입니다.
2차 면접에 참여할지 고민입니다. 사실 합격도 아니고 2차 면접에 갈지말지를 고민하는게 말이 안되긴한데.. 지방 거주자라 서울에 면접 가는게 힘드네요 ㅠㅠ (면접비는 없습니다!) 그래도 면접 경험을 위해 최대한 가보려는데 1차 면접 당시 면접관이었던 분의 태도가 너무나 무례했었습니다. 그래서 합격하더라도 입사는 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더운 물 찬 물 가리지 말고 면접에 도전해야 할지... 아니면 급한 인적성 시험 준비나 가고 싶은 기업들의 서류를 준비할 지 고민되서 한번 의견 여쭤보고 싶습니다

Q. 눈에 띄는 인턴이 되려면
콘텐츠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직무 인턴을 희망하는 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 최근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들이 많은 것 같아 항상 인턴 경쟁률이 높은 것이 고민입니다. 비슷한 스펙의 지원자들 중에서도 눈에 띄는 포트폴리오와 자소서로 합격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떤 활동을 한 지원자를 선호하는지, 어떻게 그 활동을 풀어내야 기업에서 매력적으로 느껴질지 잘 모르겠습니다. 인턴 합격율을 높이기 위해 어떤 활동을 더 하면 좋을까요 !

Q. 퍼포먼스 마케터/ 컨텐츠 마케터
안녕하세요 이제 막 취준 시작한 조금 나이 많은 취준생 입니다 관련 경력 없이 비전공 신입 기준으로 조금 더 수요가 많은 곳은 어디일까요? 현재 구직 사이트와 이곳 저곳 서칭을 해보는데 다들 sns 를 키웠거나, 대외활동,서포터즈 등을 갖고 있어 ,아무리봐도 제가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요즘 취업이 어려운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현직자 분들이 보시기에 경력이 없어도 어떤지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