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마케팅

Q. 콘텐츠 마케터 준비생 25살 여자

내년에 26되는 00년생 여자 입니다.
1년 정도 취준했는데, 최종 합격은 화장품 스타트업 콘텐츠기획마케터 최종합한 경험 하나 있습니다.

그외에 파견직으로 제의는 많이 하는데,
이때까지 서울 3사 방송국 외 다른 여러 방송국이랑
현대카드,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자회사 등등 들어왔는데 파견직하면 시간 애매하게 가고 이직할 때 별로 좋게 보지도 않을 거 같아서 다 거절했습니다

근데 이제 좀 촉박해지기도 하고, 이번에 삼성중공업에서 영상편집 직무로 연봉 35000정도에 파견직 제의가 다시 들어와서 고민됩니다..

파견직 하시는 분들 많은가요? 하시고 만족하시는지 아님 지금 서류 붙고 면접 보러 다시는 중인데 계속 붙을 때까지 끝까지 할지 조언부탁드립니다 ㅠ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취업 준비 과정에서의 고민은 매우 일반적이며, 여러 가지 선택지가 있을 때 더욱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파견직의 경우, 단기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지만, 장기적인 경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파견직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다양하며, 일부는 경력을 쌓거나 새로운 기술을 배우기 위해 이를 선택합니다. 그러나 파견직이 정규직에 비해 경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는 일반적으로 존재합니다.

현재 서류 전형과 면접을 진행 중이라면, 최종 합격 여부에 따라 결정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만약 파견직 제의가 매력적이라면, 이를 통해 경험을 쌓고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종 합격이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면, 그 기회를 우선적으로 추구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결국, 개인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파견직은 사실 별로이긴 한데 대기업 파견직은 2년하고 2년자체 계약직 하고 그경력으로 이직은 하실수 있기에 스펙이 애매하면 그렇게 일하면서 경력 및 스펙 쌓는것도 방법입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파견직이 경력으로 온전히 인정을 못 받을수 있어서 별로라는 겁니다.
실무 경험 하실 수 있다면 파견직 1~2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댓글 0
시우챗
2024.12.22
재취업을 할 때 경력 다 버리고 신입으로 취업할 생각 있으면 경험 차원에서 괜찮을까요?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파견직 자체를 '실무경험'을 쌓는 데에 활용하시면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거기에 안주하시면 안되고 파견직 다니면서도 지속적으로 정규직 지원 계속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출근하기싫어
코부장 ∙ 채택률 80%

파견직들이 이직할 때 특별히 이미지가 안좋아지진 않습니다.
그냥 취업 준비 하면서 이런저런 활동들을 많이 경험했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면 되고, 요새 그런걸로 감점하거나 그러진 않을 것 같습니다. 정규직 이직을 많이 했으면 몰라도 파견직이면 어차피 임시로 하는 것이니까요.
근데 지금 파견직 제의가 다양하게 들어오니, 지금 서류랑 면접 보시는게 있으면 그것에 집중하시면 좋겠습니다. 안되더라도 그때가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 사정상 파견직을 꼭 해야되는 상황이면 몰라두요)


채택
뿌가나다
코과장 ∙ 채택률 69%

파견직도 경험/경력이 되어서 나중에 원하시고 싶은 회사 지원하실 때 큰 스펙이 되실꺼에요!
파견직을 안좋게 보시지 않으니 걱정하시지 마시고 경력 쌓는다고 생각하고 지원해보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