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경제학과 복전 VS 경영, 행정학과 일반선택 수강

공기업 필기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과목들로 일반선택을 채우는 것이 나을까요 경제학과 전공 과목들을 들으며 경제학과 복수전공 학위를 받는것이 나을까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공기업 필기 시험 준비를 위해서는 선택한 과목들이 시험의 출제 범위와 관련성이 높아야 합니다. 경제학과 복수전공을 통해 전공 과목을 수강하는 경우, 경제학의 기초 및 심화 지식을 쌓을 수 있으며, 이는 경제 관련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경영학이나 행정학과 같은 일반선택 과목을 수강하는 경우, 공기업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실무적인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결국, 어떤 선택이 더 나은지는 개인의 진로 목표와 관심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경제학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원한다면 복수전공이 유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원한다면 일반선택 과목을 수강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각 과목의 특성과 자신의 목표를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굳이 경제학과 학위가 필요한게 아니라면 저는 일반선택 수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최대한 시간 덜 들이는게 낫습니다.
공기업 필기는 어차피 따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의 필요한 것만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기업만 고려하신 다면 NCS통과가 관건이므로 일반선택으로 채우는게 부담이 덜하고 나중에 NCS는 따로 공부하는게 좋습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복전 하셨다면 일선보다는 복전으로 채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C
Ctrfd
코사장 ∙ 채택률 87%

생각보다 취업할 때에는 과목의 커리큘럼이 덜 중요합니다.
면접관이 해당 학교의 과목에서 어떤 것을 가르치는지 면밀히 보지 않기 때문에 과목의 이름 정도로만 보고 추정할 뿐 입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무엇을 배웠기 때문에 어떤 걸 잘할 수 있다고 어필하는 것 입니다. 내가 내세우고 싶은 강점에 따라 선택을 하는 것이 결국 정답이 됩니다.
모두 다 동일한 상황이라고 하신다면 일반선택으로 채우는 것이 낫습니다. 시간을 절약하여 취업준비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보세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공기업을 지원을 하는데 복전이 크게 메리트가 되는 건 아니라고 알고 있어서 일반선택으로 채우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생각을 합니다. NCS 등과 같이 합/불에 지배적인 역할을 하는 것에 더 집중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