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경제학과 복전 VS 경영, 행정학과 일반선택 수강

공기업 필기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과목들로 일반선택을 채우는 것이 나을까요 경제학과 전공 과목들을 들으며 경제학과 복수전공 학위를 받는것이 나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2차 임원면접 질문 답변을 직무와 연관시키는 것이 좋을까요?
2차 임원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면접 안내에 다대다 방식이며 조직적합성&직무&인성 관련 질문을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임원면접 질문 답변을 직무와 연관시키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장점을 물어보는 질문, 어려운 일을 극복한 경험, 힘들었던 일, 어떤 일에서 보람을 느끼는가? 등의 질문을 직무상의 장점을 말한다든가 어려웠거나 힘든 일을 인턴 경험에서 얘기하며 직무와 연관시킨다던가, 어려운 문제를 해결했을 때 보람을 느낀다면서 직무와 연관시키는 것이 좋을까요? (공정기술 직무입니다.) 아니면 그냥 진솔하게 성격의 장점, 삶에서 경제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어려웠거나 힘들었던 일을 극복한 경험, 봉사하면서 보람을 느꼈던 경험 등을 이야기 하는 것이 좋을까요? 직무면접에서는 직무랑 연관을 많이 시키려고 했었는데 임원면접은 진솔해보이는 게 중요하다고 해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현직자 분들의 고견을 구합니다!

Q. 보육교사를 선택한 계기에 대한 문항입니다. 첨삭 부탁드려요.
저는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동생과 함께 놀이하는 시간을 보내며 보육교사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동생이 말을 하고 걷기 시작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그의 작은 성취에도 큰 기쁨을 느꼈습니다. 특히, 처음엔 손을 잡아주지 않으면 타지 못했던 인라인을 며칠 후 혼자서도 씽씽 타고 다니는 모습을 보았을 때와 평소에 어려워하던 퍼즐을 잘 맞추는 모습을 보았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그 순간, 아이들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성장하는 데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매료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저에게 영유아와 발달을 도움을 주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하였고, 그로 인해 아동보육학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 vs 짧은 정규직 후 중고 신입
안녕하세요 마케팅 대행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입니다. 내년 상반기에 연봉 2800을 주는 대행사에 합격을 한 상태인데요, 연봉 3200의 대행사는 1차 면접을 마친 상태(2차까지 있습니다.)입니다. 그런데 연봉 2800의 회사에서 내일까지 입사 여부를 결정하라고 연락이 와서 문의를 드립니다. 1. 입사를 결정하고 다른 회사를 가도 괜찮나요? 근로계약서는 입사일인 1/2에 작성할 예정입니다. 2. 만약 3200의 회사가 떨어진다면, 2800의 회사에 가서 3개월정도 일을 하다가 내년 상반기 중고신입을 노려도 괜찮을까요? 너무 짧은 기간이라 인턴과 비슷한 기간이어도 금방 퇴사하는 것 때문에 단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차라리 내년 1-3월 인턴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서 인턴을 하고 상반기 신입을 노리는게 나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