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고졸 사무직

그냥좀보고갈게요

공기업 고졸 사무직을 준비할까 탐색 중인데 인원을 많이 안뽑아서 걱정이 좀 되는데 나이가 01년생인지라 일단 대학을 가야할지 아니면 한번 공기업을 준비해볼지 고민이 많이됩니다. ㅠㅠ


2024.04.28

답변 7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대학 진학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대학에서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났고 진짜 좋은 추억 및 경험 많이 쌓았거든요. 대학생활에서 누릴 수 있는 경험 추천드립니다. 대학을 가도 취업은 충분히 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무 자체가 달라지기에 전 대학가는걸 추천드려요. 제 동기도 25살에 첫 입학했는데, 저보다 잘놀더라구요

    2024.04.28



    댓글 1

    남양연구소

    2024.04.28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대학 등록해놓고 공기업 도전 한 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학교 1학년 땐 널널해서 공기업 지원에 무리안갈겁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2024.04.27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공기업이라면 고졸도 충분히 가능한 것이 맞습니다. NCS만 잘 본다면 승산이 있기 때문에 이를 중점적으로 준비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대학이 필수는 아닙니다.

    2024.04.28


  • 화공쟁이컨설턴트LG화학
    코사장 ∙ 채택률 82%

    공기업이므로 나이와는 무관하게 평가/채용하오나 앞으로의 시간이 아쉬운 마음이시겠지요. 01년생이시면 너무 늦은 나이도 아니니 1년 정도는 준비해보셔도 좋다는 말씀 드립니다. 4년제 대학 졸업후에도 30살이 되지 않으니 절대 늦은 나이가 아니라는 점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채용인원은 언제나 적고 경쟁률은 높기 마련입니다. 이에 두려워 하지 마시고 소신껏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2024.04.28


  • 라면두개가능EY한영
    코대리 ∙ 채택률 69%

    1.인생을 길게 보면 대학교 졸업 유무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2.고졸을 졸업해서 세상을 보는 것은 작은 산에서 세상을 보는 것이고, 대학을 졸업해서 세상을 보는 것은 높은 산에서 세상을 보는 것입니다. 3.대학을 갈 수 있으면 먼저 가시는게 나중에 후회가 없을 겁니다.

    2024.04.28


  • 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은 대학을 갔다가 휴학을 하더라도 병행을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고졸 공기업만 노리다가 시간이 계속 흐를수도 있고 어느정도 보험적인 것은 필요합니다.

    2024.04.27


  • 다시 돌아온 상코미코
    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병행하시는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고졸 전형 준비 및 대학 진학을 함께해서 최대한 가능성을 올려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2024.04.27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