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전기직 고졸 스펙
전기기능사 하나에 기초수급과 한국사 가지고 있습니다. ncs는 잘 칠 자신은 없네요..혹시 준비해볼만한 회사 추천 가능할까요?
2024.06.22
답변 5
- aabcdefgg한국에너지공단코차장 ∙ 채택률 9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솔직히 공공기관 취준에 NCS 점수가 낮다면 합격이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준비하신다고 하시면 먼저 가고싶은 기관을 정하시길 바랍니다. 순환근무, 급여, 위치 등 고려해야할게 매우 많으므로 이를 다 고려해서 후보군을 정하시고 후보군에 맞게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각 공공기관마다 NCS 과목과 비중이 다르기 때문에, 후보군으로 정하신 곳에 맞춰 준비하면 여러개를 준비하는 것 보다는 수월하게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물론 한정해서 한 만큼 기회는 줄어들겠지요) 그리고 잘 칠 자신이 없으셔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앵간한 공공기관 < 대기업 인 느낌이라 예전보단 경쟁이 덜하다고 생각되니 열심히 준비하셔서 빠르게 취준하시길 바랍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전기공사기능사 같은 기능사 하나 내지는 두개 더 추가해주시면 좋겠네요. 그래도 기능사 하나에 한국사 + 기초수급 가산점 받으시면 한전이나 자회사쪽은 조금 어려울 듯 싶고 공단쪽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능사 하나 정도에 다른가산점 있으시면 관리 공단같은곳도 괜찮고 한번 도전해실만 할것입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기능사 한두개 더 취득하셔야 할 것 같고 그 외 가산점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단쪽으로 넣는게 그나마 가능성 높을 것 같네요.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MMemory Department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3%
어떤 회사를 좋아하실지 모르겠지만, 규모와 가능성을 따져봤을때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도전해보시고, 다니다가 한국전력, 한국남동발전, 중부발전 등 에너지 공기업을 노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오픽 준비가 꼭 필요할까요?
요즘 회사에서 오픽 많이 본다고 하던데 다른 영어 시험보다 이거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Q. 기아자동차 글로벌사업 직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아 글로벌사업(상품/영업) 직무 면접을 앞두고 간절한 마음으로 선배님들께 질문 드립니다. 나름대로 IR 자료와 산업 리포트를 분석하며 준비하고 있지만, 실제 현장에서 느끼시는 호흡과는 차이가 있을 것 같아 실무적인 관점을 여쭙고 싶습니다. 글로벌사업 직무는 PT면접이 진행된다는 후기를 많이 보았습니다. 보통 '특정 국가의 시장 상황을 주고 판매 전략이나 제품 믹스(HEV/EV 비중 등)를 제안'하는 형태의 비즈니스 케이스를 주제로 정하나요? 또 현재 글로벌사업부에서 가장 예민하게 모니터링하고 계신 현안은 무엇인지도 궁금합니다. 이외에도 기아 글로벌사업과 관련된 이야기라면 모두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취준 고민
현재 금융 공기업을 목표로 취업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막연히 공기업을 목표로 하고 한국사, 사조사, 컴활 등 기본적인 자격증 취득을 하다가 뒤늦게 금융쪽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투자대회 참여나 투자자산운용사 취득을 했지만 이외에는 금융 관련 경험이 없습니다. 공기업 인턴을 하고 싶어서 작년 하반기에 계속 지원을 했지만 모두 서류 탈락했습니다. 그래도 신입 공채에는 서류가 붙어서 2번 정도 필기 시험을 보러갔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단 필기를 통과하는게 우선순위라고 생각해서 지금은 필기 공부에 집중하려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 실무 경험을 중요하게 본다는 얘기가 들려와서 인턴을 어떻게라도 해야하나 고민이 됩니다. NCS, 전공 필기 공부에 온전히 집중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금융 또는 공기업과 관련된 인턴(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필요할까요? 우선순위를 정하고 확실하게 집중하고 싶습니다. 고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