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대 석사 포토폴리오

안녕하세요
석사 때 했던 일을 포토폴리오로 정리하려고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정리하는게 좋을까요?
구체적으로 해본 것, 하면서 활용한 장비, 원리 등을 정리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간단하게 결과 중심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좋을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또한 면접 때 포토폴리오를 프린트해서 가져가면 도움이 될까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구체적인 정리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발 과정, 사용한 장비, 원리 등을 상세하게 정리해 놓으면 포트폴리오를 참고하는 면접관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면접 때 프린트해서 가져가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접관들이 볼 수 있는 목적으로 포트폴리오를 보기 좋게 만들어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면접 때 소개하고 싶은 자료들은 미리 준비해서 가져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팡쓰
코과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LG에너지솔루션 현직자이며 산업공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하였습니다

결과 중심적으로 간단하게 어떤 알고리즘 등을 사용하였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또한 석사과정에서 가장 중요한건 “contribution”입니다. 위 연구를 통해 어떻게 직무에 기여할 수 있는지 위주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전자가 더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멘티분의 경험 유무정도만 볼 수 있지 자세한 설명이 되지 않아서 멘티분의 역량 수준을 제대로 파악을 하지 못하게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멘티분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서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네, 공공기관이 아니라면 사기업은 그걸 뽑아가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가장 중요한게 빠졌네요.
본인의 연구 주제와 목표, 이를 달성하기 위해 본인이 노력한 바, 쌓은 역량이나 스킬, 그리고 결과입니다.
각 세부적으로 들어갈 때 구체적으로 해본 것, 장비, 원리가 포함되겠지요.
포트폴리오가 단순 정리할 것이 아니라 지원한 회사에 본인을 채용해달라고 어필하는 내용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