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익 출신인데 겉으로 멀쩡해보이면 정신과로 볼까요?
제가 작년에 신검을 봤는데 어쩌다보니 bmi로 간당간당하게 기준을 넘어서 4급이 됐어요 제가 알기로 5년? 전부터 작년까지 현역가기 위한 기분이 살짝 빡세져있었어서 4급이 좀 잘나온 시기다 보니 친구들도 제가 bmi로 4급이라고 그러면 의아해 할 정도에요 심지어 올해는 신검기준이 바뀌어서 올해 기준으로 보면 현역이 나올 bmi구요 제가 우연히 인터넷에서 어떤 글을 봤는데 공익출신인데 겉으로 멀쩡해 보이면 정신과로 생각해서 면접에서 기피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사실인가요
2021.08.08
함께 읽은 질문
Q. 냉정하게 진로 조언부탁드립니다.
학력: 지방대(3.7) → 국립대 편입(3.3), 컴퓨터공학과 생년: 98년생 어학: 토익 850, 오픽 IH 자격증: SQLD, 정처기 실기 예정 교육 : 졸업 후 SSAFY 2024.01~2024.12 2024.07 ~ 2025.07: 약 1년간 150개 이상 넣었지만 서류·면접 지속 탈락했습니다. 이러다가 공백기 1년이 될꺼 같아서 중소 SI에 입사하였습니다. 아마 닷넷 중심으로 풀스택을 할꺼 같습니다. 향후 목표 대기업 SI(예: LG CNS, BNK시스템 등) 금융 SI, 공기업 IT직 목표입니다. 질문 1. 지금 회사에서의 경험이 도움이 될까요? 닷넷 기반이라는 점이 오히려 발목을 잡을까요? 2. 막상 들어가니까 공백기를 피하려고 중소 SI에 입사한 선택이 올바른지궁금합니다. 원하는 기업들의 채용과정이 바뀌어서 신입 지원은 막힌 느낌입니다. 3. 이름 없는 중소기업 발목 잡을꺼 같은데 지금이라도 퇴사해야하나요 아니면 다녀야하나요 냉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Q. 진로 관련 질문입니다.
저희 부모님 중 한 분이 국가유공자로 등록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인데 이에 따라 가산점을 주는 공무원/공기업 준비를 할지 지금까지 생각해왔던 사기업쪽으로 방향을 유지할 지 고민이 됩니다. 두가지 방향 중 추천하시는 방향과 그 이유가 알고 싶습니다.
Q. 도시공학과 vs 경영학과
진로를 고민 중인데 경영학과와 도시공학과 중 어디를 갈지 고민입니다. 적성은 두 학과 모두 잘 맞는 것 같습니다. 경영학과는 범용성이 넓지만 공급이 너무 많아서 취업이 힘들것 같고 도시공학과는 진출 분야가 너무 한정적이라 고민이네요 졸업 후 진로 등을 고려했을 때 어떤 선택이 더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