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장 전기공무 질문합니다

와우개1

중견철강회사 전기공무직에 있습니다. 현재 다니는 중인데, 원래 전기 공무직이 이렇게 험한가요? 연봉은 3900만원입니다 근무시간은 11시간에 육박하고, 현장일도 고되고 위험하며 냄새도 너무 심합니다... 사무실에있는시간은 한시간이 채 안되는것같습니다. 원래 전기 공무직이 이런가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2024.10.23

답변 3

  • 니꿈은뭐니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6%
    학교
    일치

    채택된 답변

    공무 쪽이 티오가 많은 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만큼 일이 힘들고 고되기 때문에 인원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이구요. 이 부분은 어느 정도 감안을 하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일이 편하고 쉬우면 절대 티오가 높지 않습니다.

    2024.10.23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네 공무라는 것이 보전이라서 설비가 머신다운, 셧다운이 안되게 되더라도 최소시간만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이 일이 많고 고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그게 진짜 기술이라서 나중에 연차가 되신다면 상당 수준의 기술을 습득한 장인이 되어있으실 것입니다.

    2024.10.23


  • 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전기공무직 생각보다 힘듭니다.전기직이 설계빼고는 좋은직군이 아니고 일할곳이 많은것 뿐이지 쉽지 않고 현장 여건도 쉽지가 않습니다. 공무직 자체가 일이 매우 힘듭니다. 그나마 대기업은 교대가 있으니 좀 덜한편입니다.

    2024.10.23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