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광고대행사 (3년 6개월 회사생활 [인턴 6개월]]퇴사이후 영화마케팅으로 이직
광고대행사 퇴사이후 영화마케팅으로 이직 준비중입니다 영화마케팅 아카데미 이수하였고 준비중인데 아무래도 광고대행사 퇴사, 즉 퇴사 사실 자체가 상당히 불이익이 될것 같고 업무 공백기가 있어 불안합니다 실무역량을 계발해야할지 아니면, 다른 경험을 쌓아야할지 고민됩니다
2020.04.13
답변 4
- 엘엘화맨LG화학코부장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퇴사가 문제될 건 없습니다 오히려 조직생활을 해본 경험으로 준비된 신입사원이라고 어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셔서 어필해보세요 그리고 공백에 대한 부분은 준비를 잘하셔야 되는데요 도저히 없다면 솔직히 인정하시는 것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어차피 될 사람은 된다는 생각으로 긍정적으로 구직활동해보세요
- 근근둔현대모비스코부장 ∙ 채택률 7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퇴사한 이력은 분명 면접관의 질문거리가 될거입니다. 왜 퇴직했는지 동일한 이유가 이번회사에서 일어나면 또 퇴직할건지 공백기동안은 어떠했는지는 필수질문입니다. 준비하시어 잘 대응한다면 오히려 기회가 될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준비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답변채택부탁드립니다
- FFinal pageLG화학코부사장 ∙ 채택률 6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에서 했던 일들과 영화마케팅에서의 필요한 역량을 align시키시면 그건 더할나위없이 좋을거같은데요. 관련 경험은 이직시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선택받을 수 있습니다. 업계가 다르다고 역량이 다른건 아니에요. 관련성을 잘분석하셔서 이직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메메칸더V
채택된 답변
퇴사자체가 문제되진 않구요. 공백기가 문제되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공백기가 길다는건 그만큼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최대한 자기계발적인 측면에서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근거를 대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한온시스템 vs 한화엔진
어디가 객관적으로 나을까요 직무 업무강도는 한온시스템이 더 낫긴합니다
Q. 자소서 쓰는 방법
디지털 마케팅 인턴 1회 있는데 뷰티 마케팅 직무쪽 자소서 서류 탈락을 계속하네요 ㅠ 아무래도 회사에서 경험 위주로하다보니 이런 성과를 제가 달성했습니다!라기 보단 이런 것들이 어떻게 흘러갓는지만 아는데 어떻게 경험을 녹이는게 좋을까요 ㅠㅠ?
Q. 보수적/남초 분위기 회사 임원면접
마지막 한마디 추천해주세요. (참고로 조선업이고 생산기획 직무입니다) 1차때 기업의 이념, 정신 이런거 관련, 직무 관련으로 마지막 한마디 했다가 창의적이지 못하고 재미 없다고 쿠사리 들었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