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광고대행사 (3년 6개월 회사생활 [인턴 6개월]]퇴사이후 영화마케팅으로 이직
광고대행사 퇴사이후 영화마케팅으로 이직 준비중입니다 영화마케팅 아카데미 이수하였고 준비중인데 아무래도 광고대행사 퇴사, 즉 퇴사 사실 자체가 상당히 불이익이 될것 같고 업무 공백기가 있어 불안합니다 실무역량을 계발해야할지 아니면, 다른 경험을 쌓아야할지 고민됩니다
2020.04.13
답변 4
- 엘엘화맨LG화학코부장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퇴사가 문제될 건 없습니다 오히려 조직생활을 해본 경험으로 준비된 신입사원이라고 어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셔서 어필해보세요 그리고 공백에 대한 부분은 준비를 잘하셔야 되는데요 도저히 없다면 솔직히 인정하시는 것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어차피 될 사람은 된다는 생각으로 긍정적으로 구직활동해보세요
- 근근둔현대모비스코부장 ∙ 채택률 7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퇴사한 이력은 분명 면접관의 질문거리가 될거입니다. 왜 퇴직했는지 동일한 이유가 이번회사에서 일어나면 또 퇴직할건지 공백기동안은 어떠했는지는 필수질문입니다. 준비하시어 잘 대응한다면 오히려 기회가 될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준비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답변채택부탁드립니다
- FFinal pageLG화학코부사장 ∙ 채택률 6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에서 했던 일들과 영화마케팅에서의 필요한 역량을 align시키시면 그건 더할나위없이 좋을거같은데요. 관련 경험은 이직시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선택받을 수 있습니다. 업계가 다르다고 역량이 다른건 아니에요. 관련성을 잘분석하셔서 이직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메메칸더V
채택된 답변
퇴사자체가 문제되진 않구요. 공백기가 문제되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공백기가 길다는건 그만큼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최대한 자기계발적인 측면에서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근거를 대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전자과 직무
전자공학과 3학년 학생입니다 희망 직무는 반도체 평가 및 보증, 신뢰성 평가 이런 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1. 반도체 신뢰성 평가 부분이 평가 및 보증에 포함되는 직무가 맞나요? 2. 저 직무는 학사로 갈 수 있나요? 제가 잘못본 걸수도 있겠지만 신뢰성 평가 부분은 석사가 많다고 봐서요! 3. 전자과지만 품질경영기사 자격증을 따는게 취업에 도움이 될지 궁금해요
Q. 전자공학과 기술영업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한성대학교 전자과 4학년 진학 예정인 학생입니다. 최근 진로 고민 중 기술영업 직무에 매력을 느끼게 되어 실무자분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학부 과정에서 이론을 학습하고 원리를 이해하는 것에는 흥미를 느꼈으나 직접적인 제작과 실습에는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하였고, 제가 가진 지식을 남에게 전달해주고 그러는 것에 더 흥미를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앞으로 어떤 스펙을 더 보강하면 괜찮을까요? 1년 남았습니다. 제 스펙입니다. 전체평점: 4.4/4.5, 전공평점: 4.5/4.5 어학: 토익스피킹 IH (150) 연구/논문: 학부연구생 2년, 태양광 패널 도입시 얻을 수 있는 전기요금 절감 효과 분석논문 2편(컨퍼런스 1저자) 경험: 한전KDN 산학과제 5개월(전력 데이터 분석 및 위 논문과 같은 주제), 반도체 공정 실습(8H), IDEC 강의 3개 수료, 여러 아르바이트(콜센터, 공장, 일식집 등) 기타: 교내외 장학금 다수, 학부내 프로젝트
Q. 잡다 ai 역량검사 결과 불러오기 질문입니다!
응시 결과에 대한 역량 분석 리포트를 받아보고, 원하는 결과표를 선택해서 제출할 수 있어요. 지원한 회사에서 메일로 ai 역량검사 저런식으로 왔는데 면접 빼고 인성 및 게임 한거 결과는 불러올 수 있는건가요? 면접만 따로 하면 되는건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