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구매팀 이직

안녕하세요.
구매팀 이직 시장이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회계와 구매 중 어느 분야로 갈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회계는 1년 5개월 경력(경력이라고 하긴 조금 짧을수도)
구매는 3년 3개월(해외 근무, 최근 직장) 입니다.

구매분야가 이직이 어렵다는 말을 들었는데
현황이 어떤지 현직자 분들께 이야기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전망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구매팀 이직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최근 기업들은 구매분야를 더 강화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에 대한 경력과 경험이 있는 분들은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기업들은 구매팀이 다양한 기업과의 거래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인재를 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팀 이직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무 경력이 있는 분들은 구매분야를 이직하기 좋은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 기업들은 구매 팀 인재를 찾는 것보다는 기술적 역량과 분석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선호합니다. 그래서 구매팀 이직을 위해서는 기술적 역량과 분석 능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서는 다양한 교육과 실습 방법을 통해 역량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심사역
코차장 ∙ 채택률 91%

전 직장에서 회계 및 구매 팀에서 결산 및 물품 구매 업무를 하면서 근무한 이력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구매같은 경우에는 계약 당사자들과의 협상 및 입찰 과정이 중요하고 회사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도 중요하기 때문에 경력자들을 뽑기보다는 회사 내에서 회사 사정을 잘 알고있는 인재를 내부채용을 통해 뽑는 경우가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직한 케이스가 아예 없지는 않으니 지원자님만의 강점이나 무기를 하나쯤 갖추어 보시는게 좋아보입니다.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구매가 이직이 더 쉽습니다.
다만 기존의 거래처를 데리고 가야하는 부담이 있고,
(구매 경력직에게 바라는 것은, 기존의 거래처를 데리고 옴으로써 가격 경쟁에서 승리하는 것입니다.)
산업군이 조금 특정된다는 단점은 있으나 이직은 구매가 쉽습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현실적으로 회계직무는 경력인정받기도 어려운 근무기간입니다. 경력인정은 최소2년에서 3년이라 딱 애매한 기간이라 경쟁력이 없을거라 구매직무로 이직하셔야하는 선택을 하실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두두리리
코차장 ∙ 채택률 70%

안녕하세요.
구매가 이직이 어렵다기보다 내가 요구하는 조건을 맞춰줄 수 있는 회사가 그렇게 많이 않아서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구매 담당자에 대한 수요는 괜찮은 편이라 어떻게든 직장은 구할 수 있겠지만 내가 원하는 조건을 맞춰줄 수 있는 회사일지는 의문인 거죠.
회계와 구매 직무 둘 다 자신과 잘 맞다고 생각되면 두 직무 다 지원해보시고 더 마음에 드는 조건을 제시하는 곳으로 가는 게 어떨까 싶네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경력을 살리기 위해서는 당연히 구매가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당사의 경우에는 사람이 부족해서 항상 허덕이고 있으며, 상시 모집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저희 회사도 컨택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