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국제학부 진로 고민

국제학부에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통상 쪽에는 별로 관심이 없어서 관련 전공과목을 듣지 않고 있는데 취업이 걱정됩니다.

국제관계학을 전공으로 살릴 수 있는 취업 직종이 뭐가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어떤 자격증을 취득하면 좋을까요?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국제관계학을 전공으로 살릴 수 있는 취업 직종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외교관/국제기구 직원: 국제관계학 전공자는 외교관이나 국제기구에서 일하는 직원으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외교학원에서 국가공무원 시험을 통과해야 하며, 영어와 한국어 등 외국어 능력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2. 국제기업 직원: 국제기업에서는 다양한 국가와의 비즈니스를 진행하기 때문에 국제관계학 전공자들을 많이 채용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영어 능력과 국제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3. 정부기관 직원: 국내 정부기관에서는 국제관계 분야의 직원을 채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한민국 외교부나 국가정보원 등에서 국제관계학 전공자를 채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국제NGO/NPO 직원: 국제NGO나 NPO에서는 국제협력 분야에서 일하는 직원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국제협력에 대한 이해도와 국제적인 시각이 필요합니다.

5. 언론/미디어 직원: 언론이나 미디어 분야에서도 국제관계학 전공자를 채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제 이슈에 대한 이해도와 글쓰기 능력, 그리고 외국어 능력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국제관계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자격증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외교관련 자격증(외교학원 자격증, 국제관계 자격증 등)을 취득하면 좋습니다. 또한 영어 능력을 증명하는 자격증(영어능력시험, TOEIC, TOEFL 등)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국제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자격증(비즈니스 영어 자격증, 국제무역 자격증 등)을 취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부장 ∙ 채택률 100%

공기업쪽으로는 코트라 같은 무역쪽이나 코이카 같은 국제관계도 괜찮습니다. 그 외에는 NGO (그린피스, 월드비전 등)쪽도 국제관계와 관련성이 높아서 좋구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멘티분의 전공으로는 기획 등 전략분석을 하는 업무를 하는 것도 좋은 방향이라 생각을 합니다. 요즘에는 국제정세로 인하여 많은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분석을 하는 업을 하시는 분들이 회사내에도 존재를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