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금융공기업 학벌
안녕하세요 지방 4년제 경영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금융공기업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데 학벌 중요 여부를 알고 싶습니다. 만약 중요하다면 편입 생각도 있습니다.
2024.07.20
답변 9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네 아직은 학벌이 중요한 부분이 되는 것이 맞습니다. 보통은 서성한이 마지노선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이것이 정해져있는 룰은 아니며 이 보다 낮은 학벌이라 하더라도 멘티분이 다른 스펙들을 잘 갖춰져있다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요즘은 블라인드채용이라 학벌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시험자체가 어려워서 고학벌들이 많습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기업은 학벌 안 봅니다. 따라서 편입 보다는 필기시험 준비 추천드립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블라인드라서 학벌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산점과 NCS가 중요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공기업은 블라인드 채용기조입니다. 따라서 학벌같은 백그라운드는 평가 고려 대상범주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해당 정보를 평가자들이 알지 못합니다.
- aabcdefgg한국에너지공단코차장 ∙ 채택률 9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공공기관은 블라인드 채용이라 학벌 상관 없습니다. 다만 경쟁이 다른 공공기관보다는 치열한 편이기에 뽑아 놓으니까 학벌이 좋더라는 소리가 있긴 합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학벌 상관 없습니다. ㅎㅎ 금융공기업은 블라인드채용입니다. 학벌, 학점 등 정량적 스펙 없이 금융자격증 + 어학 + 필기로만 승부봅니다.
댓글 1
hhguhgu작성자2024.07.20
감사합니다! 혹시 말씀하신 금융 자격증은 어느 것을 따면 좋을지 여쭤봐도 될까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금공 블라인드로 뽑습니다. 학벌 관련사항 기입 불가합니다. 그래서 공기업 목표시라면 굳이 학벌을 올리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안녕하세요 금공은 블라인드라 학벌을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시험이나 면접에서 이미 학벌에서 오는 느낌과 레벨이 있기에 결과는 고학벌이 좋긴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과학애호가" 질문드려요..
"과학애호가" 인 사람은 "공학애호가" 인 사람 이기도 해서 "과학애호가"는 여러공학과(전자공학과,화학공학과, 기계공학과등등)를 좋아하고 즐겁게 공부하나요???
Q. 학사과정 화학공학과 전공기초과목들과 전공심화과목들 공부는요...
미적분학, 공업수학, 일반화학, 일반물리학, 물리화학을 다 마스터 한뒤 그 다음에 화공양론, 열역학, 단위조작들을 다 마스터 하면 그 외에 나머지 학사과정 화학공학과 전공기초과목들과 전공심화과목들을 비교적 수월하게 공부 할수있나요?
Q. 서류지원 시 학력 사항
안녕하세요! 대기업 서류 지원 중에 아라 두 가지가 궁금해서요 ㅠㅠ 1. 현재 석사 졸업 예정인 지원자입니다. 석사 과정이 논문이 아닌 프로젝트형 졸업이라 별도의 연구실이 없는데 [연구실명]을 어떻게 적어야 할까요? 2. 학사편입을 하였습니다. 전적대(해외대)에서 1학년(foundation course)만 하고 편입해서 전공학점이 없는데 '0'으로 기입해야 할까요? 이렇게 기입 시 불이익이 있을까요? 핟교 성적표애도 1학년 파운데이션 코스라고 명시되어 있어요! 더불어 최종 졸업 대학의 경우 전공 학점이 '전공 이수 학점'이 아닌 성적 학점을 의미하는 건가요? 올 A(4.0만점)일 경우 4라고만 기입하면 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