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계공학과 공정기술이나 품질관리 직무

기이게에

현재 기계공학과 4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공정기술 이나 품질관리 직무를 희망하고있는데 6시그마나 adsp이런 자격증이 있으면 좋을까요? 관련 어필할게 없을거같아서 고민입니다.


2024.07.01

답변 6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네 품질을 희망을 하신다면 식스시그마의 도움이 될 것이며, 공정기술, 품질 모두 ADSP는 취득을 하면 좋습니다. 다만 식스시그마의 경우에는 그린벨트는 너무 흔하기 때문에 블랙벨트까지 취득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7.02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데이터 분석 관련 자격증 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좋은 것은 인턴 등 실무경험이라고 봅니다~

    2024.07.02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6시그마는 공기는 도움이 안되고 품관에는 도움이 됩니다. 다만 크리티컬할 정도는 아닙니다. ADsP는 두 직무 모두 데이터를 다루기에 도움은 되지만 없어도 될 정도의 스펙입니다.

    2024.07.01


  • 웅박LG에너지솔루션
    코대리 ∙ 채택률 72%

    공정기술이라면 6시그마는 어느정도 어필 가능합니다. 다만 6시그마는 문제해결 기법으로 실제 과제를 수행했다면 의미는 있겠죠. 교육이수만 한 것으로는 크게 가점이 주어지지는 않아보입니다. 워낙 쉽게 취득이 가능해서 ADSP의 경우 공정기술에서 면접을 본다면 면접관들 조차 이런 데이터분석전문가 자격증에 나온 이론은 잘 모를겁니다. 분석사례 정도 하나 만들어보면 정도껏 어필 가능할거에요 워낙 공정은 데이터 노가다의 영역이다보니... 품질은 통계 지식이 조금 있으면 좋을듯 하네요 6시그마에서 다루는 기초 통계 지식이 있으면 좋을것 같네요. 품질은 나름 정제 된 데이터를 가지고 관리를 하기 때문에 엑셀을 잘 해도 좋고, 파이썬, 스팟파이어, 미니탭을 잘 해도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품질은 툴하나만 잘 써도 도움 됩니다

    2024.07.01


  • a
    abcdefgg한국에너지공단
    코차장 ∙ 채택률 9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품질관리 직무 관련하여 식스시그마, adsp 자격증 등이 있으면 당연히 어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격증 취득도 좋지만 직무 관련하여 경험이 없으시다면 학교 내에서 지원하는 현장실습이나 인턴 등을 지원해서 하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2024.07.01


  • 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자동차의 품질은 6시그마 다른 산업군은 adsp나 빅데이터 분석기사나 둘다 품경기 괜찮습니다. 공정기술은 공모전이나 학부 연구생 경험 중요합니다.

    2024.07.01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