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계공학과 공정기술이나 품질관리 직무
현재 기계공학과 4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공정기술 이나 품질관리 직무를 희망하고있는데 6시그마나 adsp이런 자격증이 있으면 좋을까요? 관련 어필할게 없을거같아서 고민입니다.
2024.07.01
답변 6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네 품질을 희망을 하신다면 식스시그마의 도움이 될 것이며, 공정기술, 품질 모두 ADSP는 취득을 하면 좋습니다. 다만 식스시그마의 경우에는 그린벨트는 너무 흔하기 때문에 블랙벨트까지 취득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데이터 분석 관련 자격증 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좋은 것은 인턴 등 실무경험이라고 봅니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안녕하세요 6시그마는 공기는 도움이 안되고 품관에는 도움이 됩니다. 다만 크리티컬할 정도는 아닙니다. ADsP는 두 직무 모두 데이터를 다루기에 도움은 되지만 없어도 될 정도의 스펙입니다.
- 웅웅박LG에너지솔루션코대리 ∙ 채택률 72%
공정기술이라면 6시그마는 어느정도 어필 가능합니다. 다만 6시그마는 문제해결 기법으로 실제 과제를 수행했다면 의미는 있겠죠. 교육이수만 한 것으로는 크게 가점이 주어지지는 않아보입니다. 워낙 쉽게 취득이 가능해서 ADSP의 경우 공정기술에서 면접을 본다면 면접관들 조차 이런 데이터분석전문가 자격증에 나온 이론은 잘 모를겁니다. 분석사례 정도 하나 만들어보면 정도껏 어필 가능할거에요 워낙 공정은 데이터 노가다의 영역이다보니... 품질은 통계 지식이 조금 있으면 좋을듯 하네요 6시그마에서 다루는 기초 통계 지식이 있으면 좋을것 같네요. 품질은 나름 정제 된 데이터를 가지고 관리를 하기 때문에 엑셀을 잘 해도 좋고, 파이썬, 스팟파이어, 미니탭을 잘 해도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품질은 툴하나만 잘 써도 도움 됩니다
- aabcdefgg한국에너지공단코차장 ∙ 채택률 9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품질관리 직무 관련하여 식스시그마, adsp 자격증 등이 있으면 당연히 어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격증 취득도 좋지만 직무 관련하여 경험이 없으시다면 학교 내에서 지원하는 현장실습이나 인턴 등을 지원해서 하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자동차의 품질은 6시그마 다른 산업군은 adsp나 빅데이터 분석기사나 둘다 품경기 괜찮습니다. 공정기술은 공모전이나 학부 연구생 경험 중요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매력일자리] 반도체 공정관리 비전공자 입니다.
데이터 전공의 반도체 비전공자입니다. 현재 취업이 안되 매력일자리를 알아보던중 반도체 공정관리 및 데이터 분석 과정이 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말이 제조업에서 데이터 역량을 중요하게 본다고도 했지만 말이 데이터 분석이지 별도 데이터 분석직무를 뽑는거같지않고 반도체 관련 직무 (제가 찾아본 참여기업 직무로는 품질,구매,R&D 등)이 있었는데 어떤 직무를 염두해두고 지원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다른 과정을 신청하는게 나을까요 ..? https://www.gokea.org/core/?cid=47&uid=52471&page=1&role=view
Q. 스타트업 3년차 이직후 수습기간때
칼퇴해도 상관없나요? 직군은 개발자입니다.
Q. 반도체장비 업체 면접
현재 반도체 장비 업체 기구개발 직무 면접을 앞두고 있는 기계공학 전공자입니다. 면접 준비 과정에서 반도체 관련 공부를 어느 수준까지 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그동안의 전공 및 프로젝트 경험은 기구개발 직무와는 잘 맞는 편이지만, 반도체 공정이나 소자 쪽과는 다소 거리가 있습니다. 현재는 해당 회사의 공정 방식과 주력 제품 중심으로 학습한 상태인데, 기구개발 직무 지원자 입장에서 반도체 이론·공정 지식을 어느 깊이까지 준비하는 것이 적절한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현직자분들 또는 유사 직무로 면접을 보셨던 분들의 경험을 공유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