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숙사 주소 및 룸메이트 연락처 요청 메일
최종 입사일이 결정된다면 기숙사 주소 및 룸메이트의 연락처를 안내해 준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안내해 주실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라면 언제까지 출근하겠다는 말과 함께 해당 정보를 요청하는 메일을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2024.06.14
답변 8
- 멘멘토왕CJ제일제당코부사장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기다리시는게 좋습니다. 메일의 안내 내용대로 따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내해줄 때까지 기다려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든 전형과 절차 및 결재가 끝나고 연락이 갈겁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기다려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회사 내부적으로도 입사일이나 기숙사 배정등 업무가 끝나고 연락 갈겁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초초콜릿두목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코상무 ∙ 채택률 6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제가 멘티님이라면 잠시 대기를 할 것 같습니다. 어차피 최종 합격을 한 상태라면 곧 연락이 올 것이기 때문에요. 만약에 최종 결과가 나오고 한 달 정도가 지났다면 문제가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잠시 대기하면서 여행을 다니는 시간을 가질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안내해줄 때까지 기다리는걸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알려줄건데, 굳이 먼저 조급하게 그러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 1
남양연구소2024.06.14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기다리시면 멘티분이 기숙사에 들어가시고, 정상적인 출근을 하는데 문제가 없이 안내가 될 것입니다. 여러명의 인원이 배정이 되다보니 시간이 다소 소요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숙사는 입사를 하면 일괄 안내를 해주는데 보통은 언제까지 출근하겠다는 말도 함께 같이 기숙사가 언제 입사가능한지 물어보는게 좋겠습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빨리 급하게 알아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그냥 기다리시다가 때가 되면 통보가 올거니 그때 답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신원진술서 경력란 기간, ‘재직 중’과 계약기간 중 어떻게 적는 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신원진술서 작성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현재 재직 중인 경력 1건이 있는데, 계약기간이 정해져 있는 형태입니다. 다만 4대보험 가입 확인서상으로는 취득일만 기재되어 있고 상실일은 없는 상태입니다. 이 경우 신원진술서 경력란의 종료 기간을 현재 상태 기준으로 ‘재직 중’으로 기재하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계약서상 기간을 기준으로 작성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비슷한 사례를 겪으셨거나 작성 기준을 아시는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아르바이트 기재
4대보험 포함된 아르바이트 기재라고 되어있는데 제가 가입을 한 적이 없는걸 까먹고 기재를 한 상태입니다.. 경력사항: 정규직/계약직/파견직/인턴/아르바이트 등 근로계약(4대 보험 가입)으로 근무했던 이력만 기입해주십시오.(아르바이트는 1개월 이상 근무한 경우만 작성) 경험사항: 군복무 대체, 어학연수 등 재학 기간 동안 경험했던 이력을 최대한 기입해주십시오. (서비스업, 현장 작업 등 고객응대 혹은 현장에서 물리적 업무를 해보신 경험을 강조해주세요. 지원하신 포지션과 무관하여도 좋습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만 아르바이트에 대해서도 증빙서류를 제출하라고 하나요? ... 큰일이네요
Q. 정보이용료현금화 - 막막했던 상황에서 해결했던 실제 경험
최근에 갑자기 급하게 돈이 필요했던 일이 있었어요. 평소라면 어느 정도 대비가 되는데, 이번에는 타이밍이 너무 안 좋게 겹치면서 바로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계좌 상황도 애매하고, 카드도 이미 사용 중이라 여유가 없어서 진짜 막막했어요. 괜히 여기저기 알아보다 시간만 보내고 더 조급해지기만 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정보이용료현금화라는 방법을 알게 됐고, 반신반의하면서 넥스트페이를 통해 상담을 받아봤습니다. 처음엔 솔직히 걱정도 있었는데, 설명을 듣고 나니까 생각보다 구조가 단순해서 이해하기 어렵지 않았어요. 무엇보다 따로 복잡한 준비 없이 핸드폰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현실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직접 해보니까 진짜 핸드폰 하나로 금방 진행이 가능했고,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처리됐습니다. 정보이용료현금화 유튜브채널 https://youtu.be/Gfl2-hwdvns?si=izHwIgIcP5d_DGpS 진행하고 나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결과가 나와서 놀랐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