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술경영학 분야에서 주식투자 하는법을 배우나요?
화학공학과 석사과정에서 기술경영학을 다루고 배운다고 알고있는데요.. 그렇다면 기술경영학 분야에서 주식투자 하는법을 배우나요??
2022.10.01
답변 2
- 황황금파이프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기술경영학에서 주식투자하는 법을 배우지는 않습니다. 기술트렌드 파악하는 방법, 각 회사 기술의 가치를 메기는 법 등을 배운다고 보시면 됩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술경영은 엔지니어링, 과학과 경영의 원리를 연결하여 기술적 역량을 계획, 개발하고 실행을 통하여 조직의 전략과 운영상의 목표들을 만들고 달성하는 것이다”이다. 쉽게 말하자면 기업경영을 하는 데 있어서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문제를 해결하고 효과적인 기술혁신 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원리와 기법의 개발과 적용을 다루는 학문분야라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같이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업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에는 기술경영의 성공을 입니다. 주식투자와 다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생물/AI/로스쿨 진로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생물학과 4학년 학생 (학점 3.7/4.5) 입니다. 현재 여러 진로 선택지를 두고 있는데, 혼자 끙끙거리기보다 선배님들의 조언으로 도움을 구하고자 질문 드리게 되었습니다. 정보가 턱없이 부족해서 관련해 뭐라도 알려 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ㅠ 1. 취준: 생물학과 졸업 후 바이오기업 학사취업 2. 대학원: 생물학과 졸업 후 생물정보학/의료AI 등 차세대기술 분야 대학원 3. 복수전공: 인공지능학과 복수전공 후 생물+AI 접목분야로 진출(가능하다면 학사취업/안되면 대학원도 생각중입니다) --> 다만 걸리는 것은, 1학기 이상 초과해야 하고, 인공지능 전공과목에서 학점이 더 낮아질 우려가 있습니다. (대신 학점은행제로 컴퓨터과학 학위를 따는 것도 생각해봤으나, 학점은행제 학위의 취업 시의 실효성에 의문이 있습니다..) 4. 로스쿨: 올해 LEET 시험 친 후 내년 로스쿨에 입학 --> 법 공부가 다른 분야보다 적성에 맞는 것은 확실하나, 전망의 관점에서 조금 망설여집니다.
Q. 자소서 작성 질문드립니다
채용 공고를 확인하던 중, 학부연구생 시절 주로 결과분석을 맡겼던 업체에서 공고가 떴더라구요 학부연구생은 약 2년동안 했으며,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실험(홈페이지에 언급된 실험 등)은 거의 다 해본 상태입니다! 고민인 점은 지원동기에 해당 회사 분석 서비스를 줄곧 이용해왔다는 식으로 적어도 될까요? 아니면 경력에 적어야 할까요? 실험 부문은 학창시절 및 경력에 적을 건데, 회사 언급을 해도되는지 아직 잘 모르겠네요... 제대로 된 첫 입사지원이라 ㅎㅎ...
Q. 인턴 지원시 오픽의 영향
현재 랩실 경험만 있는 상황인데 인턴지원하려합니다. 오픽 시험을 보고 지원하는게 나을지 없어도 인턴은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화공 분야입니다. 고민하는 이유는 대학교 시험기간과 겹쳐서 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