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업내에서 문과직무 이과직무

문과직무는 보통 서울근무가 많은걸로아는데... 막상 기업에 붙으면(같은기업) 문과 가 더 삶의 만족도가 높나요?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문과직무와 이과직무는 기업에서 필요한 역량이 다르기 때문에 삶의 만족도를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문과직무에서는 문제 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분석력 등이 중요하고, 이과직무에서는 수리적 사고 능력, 논리적 사고 능력, 과학적 지식 등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성향과 능력에 따라 삶의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서울근무와 지방근무도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서울근무는 대기업이 많아 경쟁이 치열하고, 생활비가 높아 스트레스가 증가할 수 있지만, 다양한 문화 생활과 교육 기회가 많아 삶의 질이 높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지방근무는 경쟁이 적고 생활비가 낮아 적은 금액으로 품질 좋은 생활을 할 수 있지만, 문화 생활이나 교육 기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삶의 만족도는 개인의 성향과 능력뿐만 아니라 근무지역, 기업의 분위기, 직무의 내용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일반화하기는 어렵습니다. 각자의 관심 분야와 성향에 맞는 직무를 선택하고, 근무지역과 기업의 분위기를 고려하여 적절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문과 직무가 보통 사무업무만 보는 편이기에 업무의 난이도가 낮기는 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삶의 만족도는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서울에 근무해서 개인 만족도가 높은 사람이 있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해서 개인 만족도가 높은 사람이 있습니다.

또한 사람마다 서울에 살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고 아닌 사람이 있으니깐요..

멘티님이 서울이 좋으면 만족도가 높겠죠.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7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이과 출신도 설계는 서울근무 많이 합니다. 문과라서 삶의 만족도가 높거나 그런것은 특별히 없고 이과출신이 높은자리에 올라가는 경우도 많기에 그건 개인의 삶과 여유에 따라 다릅니다.


곰직원
코부장 ∙ 채택률 92%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사람의 가치관에 따라서 다른 부분으로 보여지네요. 경험 상 직장인은 다 비슷비슷할 것 같네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전혀 그렇지 않다 생각을 합니다. 문과/이과로 구분을 짓는 것 자체가 의마가 없습니다.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이건 너무 이분법적인 질문인데요 취업해보면 단순히 이과/문과로만 삶의 만족도를 평가하긴 어렵습니다. 근무환경이 서울인 경우 더 좋은 환경이긴해도 본사에 경영진들이 모두 몰려 있어서 하나하나의 이슈로 더 피곤할 수도 있고 훨씬 더 잦은 보고 등의 문제로 현장이나 지방보다 워라벨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