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업 코딩테스트 질문 드립니다.
네카라쿠배와 같은 탑 IT 기업 말고, 은행이나 SI대기업, 제조IT쪽 코딩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쪽은 보통 코딩테스트 레벨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삼성같은 경우는 보통 2문제에 시간은 4시간 주어지는걸로 알고있는데요. 각 문제마다 엄청 길고 구현하기 좀 힘든 문제들로 이루어져있다고 들었습니다. 다른 IT제조 대기업이나 은행같은 곳도 삼성이나 카카오처럼 어려운 문제들로 구성되어있는 편일까요..?? 대충 어떤 난이도로 이루어져있는지, 그 중 몇 문제를 맞춰야 보통 코테가 합격되는지 궁금합니다. 각 문제의 난이도는 대충 백준 티어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08.23
답변 2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대략 백준 기준 골드1 정도 수준입니다. 프로그래머스 기준 lv2 몇개와 lv3 한 두개 정도 나옵니다. 즉, 백준으로는 골드나 프로그래머스 레벨3 이상이면 웬만한 코테 다 통과됩니다. ㅎㅎ
댓글 1
11231231211작성자2024.08.24
혹시 그 중 몇 문제를 맞춰야 보통 합격일까요?? 다 풀어야 간신히 합격인걸까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업 코딩테스트에서 플레 이상의 문제는 거의 출제되지 않 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IT기업은 대체적으로 백준 기준 실버 2 ~ 골드 3 수준의 문제가 많이 출제됩니다. 시간으로 구분하자면 2시간 이내의 테스트는 보통 실버 3 ~ 골드 5 수준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댓글 1
11231231211작성자2024.08.24
혹시 그 중 몇 문제를 맞춰야 보통 합격일까요?? 다 풀어야 간신히 합격인걸까요?
함께 읽은 질문
Q. 제약 임원면접 관련 질문
계약직 qa(1년)에 지원하여 2차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여태 본 계약직 면접은 1차 까지만 있었는데 어떤걸 더 물어볼지 걱정이 됩니다 그리고 제일 궁금한건 자기소개를 1차 직무 면접에서 했던것에서 바꾸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보통 어필역량( 경험2개) 는 그대로 가져가되 좀 더 두괄식으로 바꾸나요 아님 어필역량을 바꾸기도 하나요??
Q. 인서울 및 경기권(수도권) 전문대 정규직 교직원 스펙(서류합격)
[학력] - 국민대학교 행정학과 졸업 (법학 부전공 / 학점 3.5) [경력] - 인서울 4년제대학 기숙사 행정실 2년 (계약직, 시설관리 담당) - 사회복지재단 6개월 (계약직, 지원사업관리) - 인서울 4년제대학 간호대 행정실 1년 (재직 중, 계약직, 일반대학원 학사업무) [스펙] - 한국장학재단 재능봉사 참여 1회 - 성북구 꿈드림센터 봉사 1년 3개월 [자격증] - 토익 850점 / 컴활2급 / MOS PPT 학점이나 학부 스펙이 좋지 않은 편이라 사실상 자격증으로 승부를 봐야 하는 상황인데.. 일단 토익 점수 올리고, 오픽은 최소 IH까지 따는거 고려중인데, 다른거 뭘 더 준비할지 감이 안 오네요.. 전산회계나 기타 회계자격증도 고려하곤 있는데 교직원 업무에서 쓸 일이 있을까 싶긴 해서요ㅠ 인서울 중상위권 대학에 비해 전문대 교직원은 정보가 많이 없어 질문 남깁니다..! (참고로 올해 안에 이직 희망하고 있습니다..!)
Q. 해외영업, 국내영업 또는 마케팅 직무에 근무하고 싶습니다!
제가 희망하는 직무에서 많이 준비하는 활동이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해외 파트를 희망하고 있어 영어도 영어지만 다른 언어를 하나 더 배워야하는것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관련하여 교육도 받고, 계약직이지만 마케팅, 판촉팀 업무를 1년간 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밖에 봉사활동으로는 다문화 가정 청소년 교육, 대외활동으로는 모의 유네스코 사무국 등의 활동을 했습니다. 이번 여름방학에 기회가 되어 라오스 해외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4학년이고 졸업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본전공 영어영문학부, 복수전공 국제학부 재학생으로 어떻게 더 준비해나가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요즘 인턴 2번 대외활동은 4번이 기본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아직 모자른것같아 조급한 마음입니다. 주변 사람들은 많은 활동을 하는 것 같아 보여서 부럽기도 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