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기업 계약직(6개월) vs 중소기업 정규직

안녕하세요 저는 경력이 없는 문과 쌩신입 25살 여자입니다 ㅠㅠ
제목 그대로 대기업 계약직 6개월 (추후 계약연장이나 정규직 전환까지 가능하다는데.. 정규직 전환까지 현실적으로 힘들것 같긴 합니다)과 중소기업 정규직 중 어떤것에 더 집중하는것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대기업 계약직은 면접 보고 합격해서 다음달 입사 예정인데, 조건이 제가 원하는 분야와 관련된 직무고 세전 2900이라 일반 중소보다는 연봉이 높은편인 것 같고.. 하지만 계약직이라는게 살짝 마음에 걸리면서 계약직에 대한 편견일 수 있지만 물경력 관련 업무일까봐 두려운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주 금요일에 중소기업 정규직 면접이 있는데 규모가 200명정도 되는 완전 소기업은 아닌 중소기업입니다. 여기도 제가 원하는 직무고, 커리어 쌓기에는 좋다는 후기가 있지만 연봉은 계약직보다는 낮을 것 같습니다. 팀바이 팀이 심하다는 후기가 많이 보여서 걱정되긴 합니다만..

정규직도 합격한다면 어디를 가는게 현명할까요?

답변 4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원하시는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고 추후 정규직 전환이 된다는 가정 하에 대기업 계약직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계약직이지만 대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연봉이 너무 낮은 것 같네요.. 그래도 중소기업에서의 연봉이 대기업 계약직 보다 낮다고 하니 고민할 여지가 없이 계약직으로 입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우선 대기업을 가기고 일을 하시면서 정규직 대기업 공채를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본인이 중고신입을 노린다면, 대기업 계약직을 가는게 좋아보이고 경력이직을 노린다면 중소기업이 좋아보이긴합니다.
커리어 쌓기 좋다는 후기가 있으면, 아무래도 중소기업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은 드는데, 본인이 일을 하면서 이직준비를 열심히 할 수 있다 싶으면 중소기업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인생러너
코대리 ∙ 채택률 78%

대기업 계약직은 정규직 전환율이 떨어지는것이 가장 나쁜점입니다. 허나 나쁜점이 있는만큼 좋은점은 그만큼 시스템이 잘 갖춰져있고 복지부분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소기업은 선택하시던 대기업 계약직을 선택하시던 선택한곳에서 경력쌓으시며 이직은 준비하면서 스팩을 쌓으신다면 더 좋은 방법이 될수도 있습니다.
결론은 대기업에서 6개월이내에 좀더 스팩을 쌓으셔서 좋은곳에 이직하실 자신이 있으시다면 대기업이며 안정적인 생활을 원하신다면 중소기업을 선택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