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기업 계약직(6개월) vs 중소기업 정규직

안녕하세요 저는 경력이 없는 문과 쌩신입 25살 여자입니다 ㅠㅠ
제목 그대로 대기업 계약직 6개월 (추후 계약연장이나 정규직 전환까지 가능하다는데.. 정규직 전환까지 현실적으로 힘들것 같긴 합니다)과 중소기업 정규직 중 어떤것에 더 집중하는것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대기업 계약직은 면접 보고 합격해서 다음달 입사 예정인데, 조건이 제가 원하는 분야와 관련된 직무고 세전 2900이라 일반 중소보다는 연봉이 높은편인 것 같고.. 하지만 계약직이라는게 살짝 마음에 걸리면서 계약직에 대한 편견일 수 있지만 물경력 관련 업무일까봐 두려운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주 금요일에 중소기업 정규직 면접이 있는데 규모가 200명정도 되는 완전 소기업은 아닌 중소기업입니다. 여기도 제가 원하는 직무고, 커리어 쌓기에는 좋다는 후기가 있지만 연봉은 계약직보다는 낮을 것 같습니다. 팀바이 팀이 심하다는 후기가 많이 보여서 걱정되긴 합니다만..

정규직도 합격한다면 어디를 가는게 현명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계속되는 탈락의 문제점을 못찾겠습니다...
올해 2월에 졸업하였고 나이는 25살입니다. 작년 하반기 올해 상반기 동안 대기업+중견기업으로 두시즌 합해서 40개 지원하였고 두시즌 모두 한 대기업 제외하고 올탈하였습니다. (작년 인적성 탈 올해 최종면접 탈) 간략한 스펙은 인서울 중위권 신소재공학과 전체/전공 평점 3.5/3.5 어학 영어 IM3 디스플레이 계열 학부연구생 1학기 디스플레이 계열 졸업 논문 이차전지, 전자재료 계열 팀 프로젝트 포스코 취업 아카데미 수료 아르바이트 다수 하반기에는 어학을 IH로 올리고, 렛유인이나 코멘토 통해서 교육도 들어 스펙을 보충할 예정입니다. 자소서도 학교, 유료, 주변 현직자들 통해서 컨설팅과 첨삭도 많이 받았는데, 인적성 볼 기회도 없이 서류 탈락이 반복되니 답답합니다.. 혹시 대기업, 중견이 아닌 중소기업으로 지원하는게 맞는지 고민됩니다.

Q. gsat 문제풀이 용지
gsat 문제풀이 용지에 번호 맞춰서 풀고 정답이라 써져있는 곳에 답까지 다 적어야하나요? 컴퓨터로 답을 체크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답까지 적어야하나 궁금해서요!!

Q. 나이와 서류탈락
안녕하세요! 고시준비하다가 뒤늦게 취준으로 방향을 바꿔서 서류탈락의 고배를 마시고 있습니다. 나이는 만30살인데, 계속되는 서류탈락의 이유가 나이 때문이 아닌지 궁금합니다…지원은 상사쪽으로 계속넣고 있는데 너무 힘드네요.. 스펙은 상사에서 나쁘지 않게 볼거라 생각했었는데 전문가 분들 의견을 구합니다! 학벌 및 영어: 스카이 화공(학사:3.3, 석사:4.4 및 출간 논문 3편), 토익990, 오픽AL 직무경험: 해외소재 무역회사 인턴 3개월(학사졸업전), 국내 대기업 화학제조사 인턴 2개월(학사졸업전), 국내 대형학회 소속 연구원 6개월(석사졸업후), MBB 컨설팅 RA(인턴) 3개월(석사졸업후) 봉사활동: 성인대상 검정고시 과외 기타: 변리사 1차합격, 통역병 제대, 대학 주식투자동아리활동, 나이 만30살, 상기 해외 무역회사 제외한 회사들에서는 모두 정규직 오퍼를 받았는데 개인적 이유로 거절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