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기업 지원 시 학점
전공 성적 (4.5 만점 기준) 4.36과 4.42의 차이가 서류 전형에서 유의미하게 작용할까요?
2025.07.02
답변 8
방산러LIG넥스원코부장 ∙ 채택률 97%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별차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 둘다 고스펙인 학점이라 걱정마세요. 응원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크게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말씀하신 정도는 미비하기 때문에 영향이 크게 없으며 3.9와 4.0은 차이가 있으나 멘티분이 말씀하신 건 차이가 없습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큰차이없습니다. 이걸로 판가름나지않고 다른 기타 스펙들로 판단될꺼에요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차이 없습니다. 둘 다 고학점이기에 학점 평가에서는 동일 선상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성적을 올리는 노력보다는 다른 스펙에 시간을 쓰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둘다 높아서 4.36이라도 괜찮습니다. 둘 중 4.36이 스펙 더 좋은 경우 4.36이 합격률 높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꿈을 이룹시다!두산에너빌리티코이사 ∙ 채택률 75%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이미,학점이 4.0을 초과했기에 둘차이에 유의미한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전공을 재수강 하실거면 굳이 안하셔도 됩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높으면 높을수록 좋겠지만, 한정된 시간에서 다른 스펙을 채우는데 집중을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다른 스펙을 채우는데 문제가 없다면 관리하는게 유리하겠죠.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대기업 서류 전형에서 학점은 중요한 평가 요소 중 하나이며, 특히 3.5 이상이면 서류 통과율이 크게 올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4.36과 4.42의 미세한 차이는 대체로 큰 영향력을 발휘하지 않으며, 자기소개서, 어학, 인턴 경험 등 다른 스펙으로 충분히 보완 가능합니다. 삼성과 SK 등 대기업은 학점이 높을수록 서류 통과율이 높지만, 3.8 이상 구간에서 큰 차이가 나는 것이지 4.3대 초중반의 세부 차이는 상대적으로 미미합니다. 따라서 4.36과 4.42 사이 차이보다는 전공 적합성, 자격증, 어학 점수, 자기소개서 준비에 더 집중하는 것이 합격 가능성을 높이는 데 유리합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정기술 양산기술 스펙
안녕하세요 올해 3학년 올라가는 인서울 하위권 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학점은 전체 4.29 전공 4.45입니다. 공정기술/양산기술 직무 희망하고 있는데요, 어떤 스펙을 쌓아야할지 너무 막막해서 질문드립니다. 오픽은 올 겨울에 딸 예정이고, 올 여름에는 학부 연구생 지원할 생각입니다. 제가 가진 스펙이 학점밖에 없는데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방향을 잡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다른 곳도 넣었는지
우리회사 말고 다른 곳도 넣었나요? 이런 질문을 물어보면 취업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다른 곳도 넣었지만 회사에 대한 로얄티를 이야기하며 이곳에 꼭 가고 싶습니다. 질문의도가 이러한 방향으로 이야기하길 원하는 내용일까요?
Q. 설비보전 자격증 취득
설비보전 기계분야 쪽으로 가고싶은데 취득해야하는 자격증이 무엇이 있나요..? 현재 일단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취득 준비중 그리고 취득 후에 설비보전기사 준비하려고합니다. 또 설비보전 기계분야면 무엇을 하는지 궁금하고 기계쪽으로 가고싶은데 전기도 꼭 따야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