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관리 계약직 면접
산학협력단 연구관리 계약직에 지원했고, 생각지 못했는데 서류합격 메일이 왔습니다 연구관리가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지, 그리고 면접 질문은 어떤 것이 나올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2.11.22
답변 1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계약직이기 때문에 통상 단순보조업무를 맡게되실 확률이 높습니다. 직무 관련된 전문성을 요하지 않ㄱㅣ때문에 인성위주의 면접이 될 것이며, 인성위주로 준비하시되. 본인전공에 대한 대표이론 위주의 복기 및 직무와 산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정도는 필수 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마트팩토리/DX팀 신입 진입 및 우회 전략 질문
안녕하세요. 지방 국립대 기계과 졸업 후 1년 6개월간 치공구 설계 및 생산관리 일을 했습니다. 현재는 스마트팩토리 제어 과정(PLC, Python, 디지털 트윈 등)을 수강 중인 27살 취준생입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디지털 트윈 기반 스마트팩토리 공정 설계 및 DX" 직무입니다. 1. 현실적으로 대기업/중견기업 DX팀은 신입을 잘 안 뽑는 것 같습니다. 신입으로 도전 시 저의 1.5년 치공구 설계 경력 + 제어/PLC 역량이 강점이 될까요? 다른 활동이 더 필요하다면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할까요? 2. 만약 신입으로 취업이 어렵다면, 생산/설비기술 팀으로 입사해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이나 라인 배치, 치공구 설계 실무를 2~3년 먼저 쌓고 DX 설계 직무로 이직하려고 합니다. 이 로드맵이 현실적으로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사진 규격
입사 지원서 제출 시 사진 규격이 3:4였으나 기존 타 기업 제출과 같은 크기로 제출하다보니 밑에 사진 테두리가 좀 잘려서 정장 입은 부분이 좀 짧아 보이게 제출이 되었습니다. 얼굴의 경우에는 문제 없이 식별이 잘 되고 있으나 상기 제가 말씀드린 부분도 결격사유가 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Q. 졸업유예와 졸업
안녕하세요. 현재 8학기를 마치고 졸업과 졸업 유예 중 고민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서울 4년제 화학공학과를 재학중이고, 제약회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화분기, 컴활, 오픽 IH, 유니스트 연구 인턴 1개월, 대회 수상 1회, 학점 4.0 정도의 스펙만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인턴 경험이나 현장 실습 경험이 없어 앞으로 취업 준비를 하면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바이오 기업은 인턴 기회가 많지 않아 취업 준비생들이 실습 교육을 많이 받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많이 하는 단국대 의약바이오 취업캠프 (기기 실습 및 교육 등 포함) 등 많은 교육들은 졸업 유예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졸업할 경우에 학생 인턴 지원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 고민이 되는 상황입니다. 현직자 분들께서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