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학원 자퇴의 이유
안녕하세요, 반도체 기업 면접을 앞두고 있는 사람입니다. 석사과정 1년을 수행하면서 연구경력이나 수상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되어서 면접에서 졸업후에 무엇을 했느냐는 질문에 석사과정을 진학했다가 중퇴했다고 말씀을 드릴 생각인데요, 저의 진짜이유는 정말 가정형편인데 솔직히 말씀드려도 괜찮을까요? 면접관님들께서 어떻게 느끼실지 정말 모르겠네요..
2023.05.12
답변 6
고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코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네 저라면 그런 부분도 말할 것 같아요, 집에 너무 부담을 드리는 부분도 있고, 장학금으로도 조금 벅찬 부분이 있어서 솔직하게 이야기 하되 석사 과정 중에 이뤄낸 성과는 직무와 연계해서 잘 강조하시면 좋습니다.
댓글 1
현현희222작성자2023.05.22
감사합니다 ! 이렇게 얘기를 했는데 나름 수긍해주시고 분위기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 ㅠㅠ
- LLans한미약품코차장 ∙ 채택률 89%
채택된 답변
넵 솔직하셔도 됩니다. 다만 그 이후에 말하는 내용이 중요하죠 중퇴 후 어떤 일을 했고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어떻게 취업 준비했는지를 잘 정리해서 대답해가세요!
멘토486신세계코이사 ∙ 채택률 53%채택된 답변
네 그렇게 솔직하게 말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ㅅㅅ6코미코코상무 ∙ 채택률 8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원래 면접에서는 감정에 호소하는 답변을 선호하지 않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유가 그렇다면 없는 이야기를 지어내는 것 보다는 나을 것 같네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일반적으로 가정사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되어는 있지만 멘티분의 경우에는 중퇴의 이유가 그것 외에는 설명한 방도가 없기 때문에 말씀을 하시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그냥 솔직하게 얘기하시는게 차라리 더 공감할수 있는 사유가 될거라 봅니다. 전자는 개인적으로 비추드리구요. 가장 중요한 듣는이가 그 내용에 대해 공감을 하냐 안하냐기 때문에 가장형편으로 소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취업을 하기 위한 과정
취업에 필요한 활동이나 그게 얼마나 성과를 낼 수 있는지 또 참여만으로 성과가 없어도 어떻게 활용 될 수 있는지 궁금해요
Q. 제약회사에서 석유회사로 이직...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제약 회사에서 이화학 업무로 19개월 재직 후, 개인 사정으로 퇴사한 상태입니다. 제약에서 석화로 이직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요. 만약 가능하다면 HPLC, IC 분석기기를 다뤄본 경험 이외에 어떤 준비해야 될지 궁금합니다!
Q. Ai면접 중 한탄
면접보는 도중에 그런거는 아니고 질문 나오고 답변한 다음 에 넘어가는 그 과정에서 질문이 어렵길래 혼잣말로 '와 개빡 이네' 이런 식으로 했는데 영향이 많이갈까요... 질문 완료하 고 넘어가는 시점이라 화면에는 영상 업로드 중입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던 상황이었습니다! 비속어는 안썼고 저정도로만 얘기했어요 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