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로보틱스 직무 결정 및 회사 장단점

안녕하세요 로보틱스 분야 목표로 대학원 진학 예정인 학부생입니다!
여건상 석사졸로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저는 기계공학, 인공지능을 전공했고 로보틱스 랩실로 석사 진학할 계획입니다.

그런데 직무를 결정하기 전 어떤 회사를 목표로 해야하는지도 많은 고민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전 로봇이나 놀이 로봇 등을 만드는 것이 목표인데, 어떤 회사를 목표를 설정해야할지 막막합니다.

다음 회사들의 여건상의 장단점(근무 환경, 급여, 사내 분위기, 전망 등)이 있는지 조언 구하고 싶습니다ㅠㅠ

1. LG 마곡 로봇분야 r&d (계약학과 통한)
2. 현대 로보틱스
3. 삼성 리서치 로봇
4. 디즈니 로보틱스 (해외취업)
5. 기타 로봇 스타트업이나 추천 회사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국비지원 교육에 관해서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국비지원으로 품질/시험인증/안전/보건/GMP 교육생 모집을 하고있는데요. 여기서 진행하는 교육을 듣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물류관리 경력6년인데, 품질이나, gmp(제약, 의료기기) 교육을 들은 후 제약사쪽으로 이직가능할까요? 기존 경력은 병원 의료기기 물류관리로, 품질관리와 GMP는 경험해보지도 못했고 연관성도 없는 직무였습니다. 올해 나이도 만33세라서 고민이 많네요. 품질이나, gmp쪽 교육을 듣고 관련 부서로 이직이 가능하다면 망설이지 않겠지만, 이러한 교육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 미지수라 고민이 됩니다. 멘토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Q. 인적성 질문 드립니다. (서론이 깁니다.. 결론은 마지막에 적어둘게요 다 읽어봐주세요 !)
제가 잡플랜에서 포스코, SK그룹 인성 시험만 처음으로 연습 삼아서 구매 후 치뤄봤습니다. 일단 처음이라 그냥 진짜 '나'라는 사람은 어떨까 하고 컨셉도 잡지 않고, 60분 시험 시간에 10분만에 300~400문제를 다 풀 정도로 빠르게 쳤습니다. 결과는 비전형성 0%, 비일관성 0%와 4%로 일관성 있게 결과가 나왔고, 둘 회사의 핵심가치, 인재상에 '안정' 부분에 속한다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주위 친구가 인적성 강의를 듣고 저에게 이야기를 해주었는데요, 일관성이 너무 0%에 가깝게 나오면 기업 입장에서는 "이 친구 의식하면서 시험 쳤다", "거짓말 치고 있다." 라고 생각하고 불합격 줄 확률이 많다고 비일관성이 30~70% 사이 나오는게 좋다고 하더라. 라고 저에게 이야기 해줬습니다. 저는 시험 치면서 저 자신만 생각하고 빠르게 100% 일관성 있게 450문제를 풀었는데 저는 그럼 일부러 비일관성을 30%정도는 올려야 하는건가요..? 너무 헷갈리네요..

Q. 취업은 어떻게 빨리 적응할 것인가
친애하는 교수님, 저는 새로 입학한 어린이 학생입니다. 미래의 취업에 대해 전도가 좋지 않을까 봐 걱정합니다. 저는 당신의 건의를 받아 어떻게 목적성 있게 자신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아동학이 어떤 전도를 배우는지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조언과 지도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학생딩이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