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로보틱스 직무 결정 및 회사 장단점
안녕하세요 로보틱스 분야 목표로 대학원 진학 예정인 학부생입니다! 여건상 석사졸로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저는 기계공학, 인공지능을 전공했고 로보틱스 랩실로 석사 진학할 계획입니다. 그런데 직무를 결정하기 전 어떤 회사를 목표로 해야하는지도 많은 고민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전 로봇이나 놀이 로봇 등을 만드는 것이 목표인데, 어떤 회사를 목표를 설정해야할지 막막합니다. 다음 회사들의 여건상의 장단점(근무 환경, 급여, 사내 분위기, 전망 등)이 있는지 조언 구하고 싶습니다ㅠㅠ 1. LG 마곡 로봇분야 r&d (계약학과 통한) 2. 현대 로보틱스 3. 삼성 리서치 로봇 4. 디즈니 로보틱스 (해외취업) 5. 기타 로봇 스타트업이나 추천 회사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2.26
답변 2
인생은원래쓰다삼정회계법인코이사 ∙ 채택률 78% ∙일치학교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관련 현직자는 아니지만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 하여 답변남겨드렸습니다 급여 관련해서도 특히 궁금해하실것 같아서 팁을 드리면 아무래도 급여 정보는 다소 민감할 수 있어 인터넷상에서 정보를 얻긴 힘드실거예요 그러실땐 멘티님 대학교 학사 행정실에 문의해서 관련 업계로 진출한 선배분이 있는지 여쭙고 정중하게 스케쥴 잡아서 사석에서 궁금하신 것들, 업계 동향들을 여쭤보시는것도 한 방법임을 말씀드려요 모쪼록 정말 도움이 되셔서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화이팅입니다!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채택된 답변
1 2 3 굉장히 좋구요 4번은 모르겠습니다. 1 2 3 들어가시는 것 굉장히 추천드려요 전문 역량인 전공 역량을 보다 자세히 말씀하시는게 좋으며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면 굉장히 좋다고 판단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인적성 망한 것 같을 때
선배님들, 인적성 망한 것 같을 때는 그래도 미리 면접 대비를 해놓는 것이 맞나요?! 학기 수업과 병행하면서 하려니 선택과 집중을 해야할 것 같기도 하고 머리가 복잡하네요,, 어제 hmat 보고 반타작정도 할 것 같아서요
Q. 4-1 학부연구생, 웨이퍼 생산직 알바
현재 반도체 쪽 양산기술, 공정기술을 준비할려고 합니다. 저는 현제 4-1 여름방학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직무적으로 쌓은 스펙이 없는데, 여름방학때 학부연구생(포토레지스트 합성 및 평가) 또는 웨이퍼 생산직 알바 (1~2개월) 할려고 합니다. 주위에서 들어보면 생산직으로 가서 펩 안에 들어가서 다른 현장직 사람들과 어울려 장비를 돌려본 경험도 충분히 어필 가능하고. 혹은 학연생이 학생한테서는 가장 좋다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떤걸 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Q. SK에코플랜트, 에센코어
이번 SK에코플랜트의 반도체모듈솔루션 개발 직무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26년 9월 입사 후 28년 에센코어로 소속 변경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면 자소서 작성 시 회사명 언급은 우선 <<SK에코플랜트>>로 하는게 맞는 것을지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