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리스크 관리 준비해볼만 할까요..

현재 소형증권사 백오피스 인턴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26살에 중경외시 라인에 어문 본전공, 금융공학 융합전공 했고, 학점은 3.6입니다. 영어는 토플 100점대구요.

리스크 관리는 통계, 수학적 역량과 파이썬, 알을 많이 쓴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투운사 공분 중이고, 리스크 관리 준비할 마음이 확정되면 국제 frm 공부해서 취득하려 합니다.

궁금한 점이,
1. 학사도 신입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나요? 금융공학이나 통계학 석사가 기본 스펙인가요?

2. 백에서 인턴하거나 1-2년 정도의 경력이 있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사실 재능은 어문에 있고 학창시절부터 수학을 어렵게 느꼈고, 금융공학 학사 공부도 쉽게 한 것이 아니라서 결단을 내리기가 쉽지 않네요..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수학과(경제학 복수전공) 진로고민
수학과(경제학복수전공)취업 고민이 있습니다. 일단 금융공학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데 어떤 자격증이나 대외활동이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또 CFA자격증이나 빅데이터관련 지식이 많이 중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Q. 지거국 편입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현재 강남대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번에 토익 공부를 열심히 해서 거의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얻게 되었는데요, 이 기회로 인서울 하위권 편입과 지거국 편입을 노리고 있습니다. 지거국 위상이 많이 떨어지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부산, 경북은 최상위권으로 알고 있는데요, 지금 대학에서 그 두개 대학 편입은 무조건 메리트 있다고 보시나요? 그리고 만약 국숭~광명상가 이 라인에 붙더라도 부산, 경북으로 가는걸 추천하시나요? 현재 거주지는 경기도 입니다.

Q. 이번 시즌 취업 실패 후 내년 공백 스펙업 고민
현재 서성한 건축공학 학점4.1로 졸업 예정인 학생입니다. 건축기사 보유 중이고 건안기 실기 결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픽 성적은 IM2입니다. 졸업 후 취준까지 공백기간 동안 뭘 할지 찾아보니 현대기술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전공 관련 교육이 있더라고요 다만 교육기관이 6개월이라 짧지 않고 제가 경북에 거주하는데 서울까지 집을 구해서 다녀야할 것 같은데 이 부분이 좀 걸립니다.(교육비는 국비 지원) 아니면 사람인 사이트에 올라오는 공사 사무 보조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혹시 조언 좀 가능할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