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막막하다

졸업하고 뭘 할지 방향도 없고 목표도 없고 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졸업 후의 방향성과 목표 설정에 대한 고민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우선, 자신의 관심사와 강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경험을 쌓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턴십, 자원봉사, 혹은 새로운 취미를 시도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진로 상담이나 멘토링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와 함께, 관련 분야의 정보나 트렌드를 조사하여 자신이 원하는 직업이나 경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목표를 설정할 때는 작은 단계부터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현장실습이나 일경험을 통해서 현업경험을 만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경험들이 멘티분의 자소서의 소재거리도 확보를 하고 적성에 대해서도 확신을 가질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직무를 정하셔야 해요.
특히나 요새는 직무 중심의 채용 트렌드여서 직무가 명확하지 않으면 취업이 쉽지 않습니다. 멘티님의 적성에 맞고 흥미/관심이 가는 직무로 한번 고민해보세요. 그게 취준의 첫 시작입니다.


C
Ctrfd
코사장 ∙ 채택률 87%

어떤 것이든 일이 되면 하기 싫어지는 것은 당연한 것 입니다.
진로의 방향을 찾을 때에는, 1) 이 일을 시작하여 오래 일할 수 있는지, 2) 흥미가 있는 일인지를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첫 시작에 높은 연봉이 없더라도 내가 오랫동안 만족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시작은 다양한 직종과 업계의 알바, 기업 공모전, 대외활동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멘티님과 같은 상황에 있는 사람들은 많으며, 결국 위와 같은 활동으로 진로 분야를 확정하게 됩니다.


martbox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멘티님
졸업 후 어떤 걸 해야 할지 막막한 마음에 답답하실 겁니다. 이럴 때는 답답한 마음만 잡고 있지 않고 무엇이라도 집중하며 활동하는 게 필요합니다. 국제경영학과를 전공했으니 관련 분야 기회도 탐색해보고 다른 인턴십이나 단기 프로젝트도 찾아보세요. 어떤 것에 몰두하며 활동하면 막막한 마음은 사라지고 그걸 발판으로 다른 계획도 세워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나에게 맞는 방향을 찾아가는 게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항상 응원드립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목표가 없다라는건 오히려 이것 저것 할수 있는게 많기에 고마하지 마시고 이것저것 해보시면 좋습니다. 일단 부딪쳐 보고 고민하는게 좋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