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을보러갔는데 혼자였어욤

중소기업에 처음으로 면접갔는데 오후2시에 3대1로 면접보는데 대기자는 저 혼자였고 면접봤네용 제 직무 지원자는 20명쯤 있었는데 700억대 매출 제조업입니담 이런 경우가 종종있나요? 뽑힐 가능성이 높겠죠?

답변 10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중소기업의 면접에서 대기자가 한 명뿐인 경우는 드물지 않지만, 특정 상황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3대 1 면접은 지원자 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인원으로 진행되는 경우로, 이는 면접관이 지원자를 더 깊이 평가하고자 하는 의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지원자가 20명 정도인 상황에서 대기자가 한 명뿐이라면,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의 경쟁력이 높게 평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종 합격 여부는 면접 결과와 기업의 채용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확실한 예측은 어렵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다른 분들은 면접참여 의사를 밝히지 않은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멘티분 혼자 보셨다면 당연히 그 확률은 엄청나게 올라갈 것이라, 면접에서 크게 실수만 하지 않으셨다면 좋은 결과 기대해봐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네 뽑힐가능성은 높아보입니다. 다만 절대적이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맘에 안들면 다시 다른사람 뽑을수도 있습니다.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경쟁자가 아예 없다면 합격 가능성은 높은 편에 속합니다.
원했던 스펙을 가진 핏한 지원자가 멘티님뿐이었단 소리가 될 수도 있으니깐요.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멘티님께서 답변만 의도 잘 파악해서 하셨다면 합격 가능성 높아보이네요.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마 개별적으로 시간이 있을때 면접보는 형태 같은데 면접 뽑힐가능성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이야기 드릴수가 있습니다.


두두리리
코차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3대 1인데 혼자 보신 거라면 나머지 2명이 불참한 거겠죠?
보통 2명씩이나 불참하기는 어려운데 그래도 경쟁자 2명이 줄었다는 거니까 좋은 거죠.
뽑힐 가능성에 대해서는 제가 말씀드리기는 어려운게 이건 면접관 마음이니..
그래도 경쟁자가 줄었으니 합격률은 좀 더 높아졌겠죠?
마음을 편하게 먹고 한번 기다려 봅시다!


채택
콰다
코상무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대기시간을 겹치지 않게 배정했을 수도 있어서 무조건이다! 라고 하긴 조금 이르긴 합니다.
다만 경쟁자 수가 그렇게 많지 않고 정말 혼자 면접을 보신거라면 합격할 확률이 매우 높은 상황으로 보입니다. 면접을 한번 복기해보시고 잘 소통했는지, 본인의 역량을 잘 어필하셨는지 확인해보시면 좀 더 확신이 생기시지 않을까 싶어요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수시 채용의 경우에는 개인이 혼자서 면접을 보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대규모 공채의 경우에는 인원을 한 번에 여러 명을 뽑기 때문에 대기자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 거고요. 따라서 꼭 중소기업이 아니더라도 수시 채용 같은 경우에는 개별적으로 면접을 보는 경우가 있긴 한데 이게 꼭 합격확률을 높인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채택
정정합니다
코과장 ∙ 채택률 78%

채용처 입장에서 TO가 꼭 필요한곳이라면 채용할 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지원 내용이 FIT하지않는 경우라면 채용하지 않을수도있어요
그래도 경쟁자가 없다는 점에서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좋은 결과있으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