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 공백기 질문

학부마치고 한학기 공백기, 석사 마치고 지난 8월 졸업후 5개월정도 (면접볼때는 6개월이겠지요) 공백기가 있습니다.
1년이 넘는 시간은 아니지만, 실제로 지난 시즌 면접에서 둘 다 질문을 받아서 답변 준비를 하고자 합니다.
준비한 답변이 괜찮은지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석사 마치고 공백기
졸업 후에, 지난 하반기에 기업지원을 하고 취업준비를 하면서 기간을 보냈고 좋은 기회가 닿지 않아 이번 상반기에 다시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터디 그룹을 통해 지난시즌의 부족한점을 메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학부 공백기
저는 학부를 마치고 대학원을 가기전까지 한학기 수료를 하였습니다. 당시 대학원을 가기전에 유럽여행을 떠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가 터지면서 토익공부, 전공공부를 하면서 대학원 입시 준비를 하였고 매일 달리기를 하면서 체력을 길렀습니다.

특히 학부 답변에서 유럽여행 계획 (물론 무산됐습니다만..) 언급을 해도 괜찮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성격의 장단점
이미 성격의 장단점을 자소서 항목에 작성했습니다. 직무는 반도체 엔지니어입니다. 1. 보통 이런경우에도 면접에서 다시 성격의 장단점을 물어보시나요? 2. 만약 물어보신다면 다시 풀어 말해야 하는건가요? 3. 다른 장단점을 하나씩 준비해 가야하나요?

Q. 석사 진학 고민입니다.
지금 현재 지방국립대 산업공학과 재학 중인 4학년입니다. 요즘 고민 중인게 석사 진학 관련해서 고민 중인데 가는게 좋은 선택일 될까요...? 스팩은 가진거 하나 없이 품경기 필기 합격했고 실기와 오픽 im3 준비중입니다 근데 올해 안에 위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을 할 수 있을까요? 석사 진학은 스팩 더 쌓고 관련 지식을 넓히는 입장에서 고민중인데 어떤 선택이 더 나은 선택일지 모르겠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첫취업 중견 vs 대기업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출신입니다. 현재 자동차 부품 1차 제조 회사인 중견기업에 R&D 직무로 합격했는데, 동시에 LG전자, 현대사이트솔루션, 포스코, 삼성SDI에서도 현재 서류합격하여 전형 진행중입니다. 그냥 중견기업에 빠르게 취업해서 대기업 이직을 노리는게 나을지 아니면 불확실해도 대기업들에 도전을 더 해보는게 나을지 너무 고민이네요... 졸업한지 딱 한달 반정도 지난 시점이라 더 고민되요 ㅠㅠ 어떤 선택지가 좀 더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