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 질문 중 고등학교때부터 현재까지 일로 자기소개에 대한 질문드립니다.
준비한 자기소개 말고 고등학교 때부터 현재까지의 일, 그리고 가족관계를 포함해서 얘기해보라는 질문에 어떤 방향으로 답변을 준비해가야 할지 감이 안옵니다.. 정말 준비를 안할 수는 없으니까요 ㅠㅠ 궁금한 부분에 대해 번호 매겨서 질문 드리겠습니다. 1. 면접자가 이 질문을 통해 보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2. 지원 직무와 관련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건으로 구성해야하는지 3. 고등학교부터라 하면 꽤 긴 시간으로 느껴지는데, 면접 답변 시간을 어느 정도로 정하는 것이 적절할지 사람마다 살아온 과정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당연히 없겠지만 대략적으로라도 답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024.07.31
답변 5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성장과정과 가치관을 보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2. 직무와 연관될 수록 도움이 됩니다. 3. 2분쯤으로 구성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너무 길면 집중도가 떨어집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ABC3210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99%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1. 갑작스러운 질문에도 잘 답변할 수 있는지를 보는 질문 같습니다. 2. 질문의 틀을 보면 자기소개이니 직무와 연관성이 있어도 좋고 나의 장점과 특기 등 나를 소개하는 내용이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3. 제가 만약 멘티님이었다면 다음과 같이 답변할 것 같습니다. "저의 장점은 꼼꼼함과 긍정적입니다. 대학생때 자료정리를 하는 아르바이트를 줄곳 했었습니다. 사람이 하는 업무라 휴먼에러가 발생하기 마련이었는데 늘 더블체크를 하면서 오류를 0건으로 만들었었습니다. 고등학생때도 매일 투두리스트 계획하고 실천하면서 자기주도화학습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을 통해 긍정을 배웠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해결이 더 중요하다라고 배웠고 일상생활에서도 이런 배움이 문제에 대해 무섭지 않고 할 수 있다란 마인드를 심어준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저의 장점으로 @@기업에서 꼼꼼하게 그리고 긍정적으로 일을 하며 성장해나가겠습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삶에 영향을 주고 가치관 형성을 어떤식으로 해서 현재의 인물의 특징 파악합니다. 2. 직무와 관련성이 있을 필요는 없고 인재관이나 인성의 파악이 큽니다. 3.약 2분30초 ~3분 정도만 하는게 좋습니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안녕하세요 1. 해당 질문은 준비해온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런 진부한 얘기 말고 스스로의 스토리를 듣고 싶어서 입니다. 다들 준비해온 내용은 너무 뻔하고 의미 없는 내용이잖아요. 그런 돌발 상황에서 나온 스토리를 통해 멘티님이라는 사람에 대해 알아가고자 하기 위함입니다. 2. 직무와 연관 지을 필요 전혀 없습니다. 역량을 물어본게 아니잖아요. 3. 이 부분도 일반 자기소개처럼 40초 ~ 1분 정도로 하시면 됩니다. 고등학교부터 쭉 나열하라는게 아니라, 고등학교~지금까지의 스토리를 중에서 말하라는 말입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1. 멘티님의 가치관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보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2. 직무에 필요한 성향(예를 들면 도전적인 정신)을 기를 수 있었던 경험 위주로 언급해주시면 좋습니다. 3. 1분 정도로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 인턴 계열사 추천
부경인아 4.2/4.5. 토스 IH 화학공학과 4학년입니다. 배터리관련 특허공모전 수상, 플랜트 공정설계 공모전 수상, 바이오센서 학부연구생 경험있습니다. 자격증은 adsp있구요. 현실적으로 반도체 공정기술 지원하면 가능성이 있을까요? 데이터 분석이랑 박막 증착에서 파라미터 변수 조절로 자소서 쓸것 같은데 분야가 괜찮을까요..? 이 스펙정도면 어디를 지원하는게 유리할까요? 이제 삼성 인턴 지원하려고 합니다..
Q. 의공기사 근무가 궁금합니다.
대학교 전공도 바이오시스템공학으로 의공학과는 아니지만 얼추 비슷하기도 합니다. 건설기계설비기사 , 정보처리산업기사 보유하고 있고 반도체 설비 쪽 일을 했지만 지금은 퇴사 했습니다. 병원 근무하는 의공기사나 의료기기 RA 이런 일을 찾아보고 있는데 정보가 많이 없어 질문합니다. 계획으로는 이번 년도에 관련된 병원에서 계약직 자리로 근무하며 자격증을 취득하고 준비해보려합니다. 업무 난이도나, 준비 방법 , 어떤 자격증이 가장 효율이 좋은지 , 알아두면 좋을 팁이나 조언들 부탁드립니다.
Q. 제목 일어일문 전공인데 복수전공(심리학) 살려 대학원 준비하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일어일문학과 전공에 심리학을 복수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본전공보다는 복수전공한 심리학을 살려서 심리학 대학원 진학을 진지하게 준비하고 싶어 현직자분의 조언을 구하고자 질문드립니다. 1. 복수전공 출신이 심리학 대학원에 진학할 때 불리한 점이 있을까요? 있다면 어떻게 보완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2. 임상/상담/인지 등 세부 전공별로 준비 방향이나 진입 난이도, 취업 전망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3. 대학원 입시에서 학업계획서, 면접, 학부 연구실(랩) 경험, 교수님 컨택 중 어떤 부분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4. 심리학 대학원 진학 시 일어일문 전공이 오히려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방향(예: 특정 연구 분야, 진로)이 있을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5. 대학원 졸업 후 실제 진로와 현실적인 처우(자격증, 수련 과정, 취업 기간 등)는 어떤지 솔직한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바쁘시겠지만 작은 조언이라도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