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 탈락 후 바로 상시채용에 지원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가고싶었던 기업에서 면접까지 갔지만 최종탈락하게 되었습니다.

주변에서는 중소기업이니깐 너무 신경쓰지 말라고 하지만 저는 이 기업에서 일해보고싶은 마음이 큽니다.

그래서 다시 재지원을 하고싶은데 바로 다른직무에 지원하기는 너무 서류난사(?)처럼 보일거같아서 상시채용 부분이 있는데 상시채용에는 지원해도 될지 궁금합니다.

지원해도 된다면 대략 어느정도 기간을 가지고 지원을 해야할까요? 인사팀에 연락을 해도 될까요?

취준생의 간절한 고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답변 10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면접 탈락 후 상시채용에 지원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다만, 지원 시에는 이전 면접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을 어떻게 발전시켰는지를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 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규정이 없으나, 일반적으로 몇 주에서 몇 달 정도의 간격을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는 지원자의 진정성과 관심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인사팀에 연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원 의사를 밝히고, 이전 면접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업에 대한 진정한 관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상시채용에 넣으셔도 됩니다.
보완점만 있다면 며칠뒤라도 충분히 넣으셔도 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가능한 부분은 맞습니다. 다만 탈락을 한 후에 멘티분의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객관화를 하고 이를 보충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했는지 어필을 하는것이 더 좋은 방법은 맞습니다.


채택
츄멘토
코차장 ∙ 채택률 65%

마음이 따듯하신분처럼 느껴집니다. 너무 상심하지는 마세요. 중소이지만 가고자 하는 이유가 명확하다면, 그 회사에서도 알아줄겁니다. TO가 없어도 대표메일로 resume를 보낸적도 있습니다. 결국 일했구요^^~ 간절함과 절실함이 있어 잘될겁니다^^


채택
하나린0417
코부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지원은 무관합니다만 개인경험상 상시지원은 거의 연락이 없더라구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지원해도 상관없습니다. 보통 기업에 상시 상시가 따로 떠도 바로 지원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런것으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특별한 어느정도 기한을 두고 지원하거나 그런것은 없습니다.


채택
C
Ctrfd
코사장 ∙ 채택률 90%

추천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입사원 채용 업무를 하고 있는 현직 멘토입니다.

사원 한 명을 채용할 때에 들어가는 인원과 투자되는 시간을 인건비로 환산하여 보면 평균 1인당 수백만원에 이르게 됩니다. 인사팀에서는 면접에서 탈락한 후보자가 있는 경우 재지원을 했을 때 좋게 보지 못합니다. 명확하게 달라진 포트폴리오가 준비된 후에 재지원을 하셔야 하며, 회사에서 볼 때 그 기간은 최소 6개월입니다. 최소 6개월 이후에 달라진 서류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채택
L
LG HW 설계
코과장 ∙ 채택률 67%

기록이 남아서 해당 직무로 가고싶다면, 해당 직무 공고 올라오기 전까지 기다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바로 재지원 하시는 거는 인사에서 필터링 할 확률이 대단히 높습니다. 따라서 재지원 기간은 최소 6개월 정도의 텀을 가지고 재지원을 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수시 지원에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대신 이전 탈락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보완하시긴 하셔야 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