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바이오 vs 제약 마케팅 부서 필요여부
안녕하세요 전문가님들. 제약~바이오기업 채용공고를 보면 차이점이 있어서 궁금한 점 질문드립니다. - 제약 : 마케팅/영업부서 채용 O 인 반면, - 바이오 : BD, 원료 허가 직무는 있으나 마케팅/영업부서 채용은 X 이게 아직 바이오의약품 파이프라인이 덜 확보되어서 그런걸까요??? 그럼 신입으로서 제약바이오 산업에 마케팅적인 경험 어필하려면 제약기업을 타겟팅하는것이 맞을까요???
2021.01.02
답변 1
리피토대원제약코이사 ∙ 채택률 92%채택된 답변
일단 제약/바이오로 나누는것 부터가 조금 잘못된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둘다 의약품 제조업체이며 제약기업 입니다. 화학합성(케미컬) 의약품을 주로 제조하느냐, 생물(바이오) 의약품을 주로 제조 하느냐 그차이입니다. 또한 이분법적으로 케미컬이냐 바이오냐 둘중 하나만 선택해서 회사를 운영하지도 않습니다. 둘다 보유하고 있는 회사도 많습니다. 현재 바이오기업이라고 불리는 셀트/삼바의 경우 대다수가 B2B로 사업을 진행합니다. 마케팅이 없진 않습니다. 있으나 조금 성격이 다르고 직무가 소수인원일 뿐입니다. 그외에 정통 제약기업 (한미, 종근당, 대웅 등) 들은 B2C가 대부분이죠. 흔히들 아시는 제약마케팅부서가 존재하며 인원도 많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