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반도체 불량 분석 직무에는 어떤 역량이 필요하나요?
안녕하세요? 반도체에 관심이 있는 물리학과 학부생입니다. 반도체 관련한 활동으로는 소자 공부와 공정 실습을 해보았습니다. 회로나 코딩을 공부한 적은 없는데, 불량 분석 직무에 지원하는데 어려움이 있을까요? 반도체 불량 분석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2024.06.25
답변 5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멘티분이 경력이나 석/박사로 지원을 하시는 것이 아니라 학사로 지원을 하시는 것이다 보니 말씀하신 실습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셔도 됩니다. 코딩, 회로에 대한 역량이 있다면 어필요소가 되겠지만 이쪽 분야의 역량이 없더라도 일반적인 스펙만 잘 갖추셔도 됩니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불량 분석에서 sw 세부 직무도 있긴한데요, sw가 필수가 아닙니다. sw 전공이 아니어도 불량 분석팀에 계신 분이 많습니다.
쪼별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97%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불량 분석 직무에서는 회로나 코딩 지식은 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불량을 분석하기 위해 사용되는 장비 (ex, TEM, 4-point probe 등,,)에 대한 지식을 갖고 있다면 좋겠네요~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소자의 전기적 특성 등을 잘 알고 계셔야 하고, 분석기기를 다루고 시스템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회로나 코딩 역량은 따로 없으셔도 됩니다. 소자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면 도움됩니다. 또한 품질을 검사하는 장비에 대한 경험이 있다면 좋고요.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회계 회사 선정
회계팀지원을 희망하고 1월부터 자소서난사를 시작했습니다 40군데 정도 넣었고 상장사 8.5 : 비상장사 1.5 비율로 넣었는데, 상장사 4군데 정도 연락와 면접을 봤습니다. 경력이 없다보니 전부 전환고려형 계약직이었습니다. 그중에 한곳이 긍정적으로 컨택을 해주셨는데 블라인드,잡플래닛1점대고 면접 중 개인사에 대한 질문이 있거나 연봉도 최저였습니다. 관련 경력이 없으니 입사해서 힘들더라도 버티는게 나을지 아님 그래도 조금 더 구직을 해보는게 좋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Q. 장기현장실습 분야
안녕하세요 저는 디스플레이 쪽으로 취업을 꿈꾸고 있는 신소재공학과 4학년입니다. 제가 이번에 장기현장실습을 지원하려 하는데, 학교와 연계된 디스플레이 관련 회사나 정출연이 많이 없기도 하고 경쟁률도 너무 높아서 제 관심 분야가 아닌 원자력이나 기계 관련 회사에 지원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현장실습을 나가보고 싶은 이유는 관련 스펙을 쌓기 위해서도 있지만, 사회생활을 해보고 싶기도 해서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혹시 취업 희망 분야가 아니면 취업할 때 쓸데없는 스펙이 되는건가요?… 한 학기 동안 시간 낭비를 하게 되는 걸까봐 걱정되기도 합니다 ㅠㅠ 현장실습 지원은 1차, 2차가 있는데 한 회차 마다 지원 기회는 한번입니다.
Q. 25살 대학교 신입학, 29살 취업
안녕하세요. 2026학년도에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에 입학할 예정인 25살 남학생입니다. 입학 후에는 학점 관리와 전공 역량을 쌓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전자 분야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나이에 대한 걱정이 있습니다. 25살에 입학하게 되면 졸업 시점이 29세 전후가 될 것 같고, 본격적인 취업 준비도 28~29세부터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전자공학 전공 기준으로 29세 전후의 신입 지원자가 대기업 취업을 준비하기에 늦은 나이인지 궁금합니다. 실제 채용 과정에서 나이가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비슷한 나이에 입학하거나 졸업하여 대기업에 취업한 사례가 있는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또한 주변에서는 나이보다는 학점, 인턴 경험, 프로젝트, 직무 역량이 더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데, 실제 현업이나 채용 과정에서도 나이보다 이러한 요소들이 더 크게 평가되는지 궁금합니다. 현직자분들의 솔직한 의견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