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반도체 장비 오퍼레이터
어떤 업무를 하는 것인디 답변 부탁 드립니다
2021.06.14
답변 4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도체 장비 오퍼레이터 하는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조 현장에서 반도체장비 조작을 통한 제조 또는 제조 지원업무,반도체 제품의 특성 및 data 입력, 품질관련 시험 및 불량 요인검사 업무. 세부적으로는 ㅡ반도체 장비 오퍼레이션을 통한 제조 또는 제조 지원 ㅡ반도체 제품 특성 data 입력 ㅡ지수 향상을 위한 생산실적 분석 및 개선 ㅡ품질관련 시험 및 불량 요인 검사 업무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도체 장비 오퍼레이터 하는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조 현장에서 반도체장비 조작을 통한 제조 또는 제조 지원업무,반도체 제품의 특성 및 data 입력, 품질관련 시험 및 불량 요인검사 업무. 세부적으로는 ㅡ반도체 장비 오퍼레이션을 통한 제조 또는 제조 지원 ㅡ반도체 제품 특성 data 입력 ㅡ지수 향상을 위한 생산실적 분석 및 개선 ㅡ품질관련 시험 및 불량 요인 검사 업무
- 삼삼성전기삼성전기코전무 ∙ 채택률 73%
반도체 장비가 오퍼레이터라면 단순히 장비를 가동하는 업무일수도 있지만 회사에 따라 반도체 장비를 유지 보수하는 설비 담당자를 칭하기도 합니다. 지원 전에 업무 내용을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 취취업지원군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0%
단순 오퍼레이터라면 장비를 가동하는 일 즉 생산업무를 말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여자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인서울4년제 전자공학과 3학년올라가는 여학생입니다. 향후 반도체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을수있고 여자가 오래 다닐수있는 직무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질병으로 인한 공백기 3년
안녕하세요. 군대에서 디스크가 터져서 3년동안 재활하느라 휴학을 하고, 지금은 복학해서 학교 문제없이 잘 다니고 있는 사람입니다. 문제는 졸업 후에 나이가 29이 되는데 면접 시에 공백기 혹은 긴 휴학에 대해 반드시 질문이 들어올 텐데 솔직하게 답변을 해야될지 너무 고민입니다. 코멘토 상담 사례들 다 검색해보면 질병으로 인해 공백기 생긴것도 솔직하게 말하면 되고, 지금은 회사생활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식으로 어필하면 된다는 답변이 대부분이었는데 제 주변에선 (대기업 현직자 포함) 몸이 아팠던 사람은 리스크 덩어리인데 어떤 기업에서 써주겠냐고, 다른 대답을 준비하는게 낫지 않겠냐는 반응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저 역시 기업 입장에선 그렇게 생각할 것 같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말 재활하느라 3년 휴학했다고 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고시 준비한다고 3년 투자했고 미련없이 그만뒀다고 해야할까요? 정말 냉정하고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합니다ㅜㅜ
Q. 여름방학에 쌓아야할 스펙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3학년 1학기를 마무리하고 종강하면, 하계방학 때 어떤 스펙을 쌓는 게 좋을까요? 자격증은 하나도 없는 무스펙 상태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