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반도체 Wafer 재료 및 두께 질문

안녕하세요 Wafer Prober를 조사해보면서 Wafer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1.현재 생산하는 웨이퍼의 두께들을 알고 싶습니다.(현재 생산되는 웨이퍼 중 가장 얇은건 몇 µm인지도)

2.앞으로 더 Wafer를 얇게 만들기 위한 기술을 개발중일텐데 현재 개발중인 두께는 몇 µm 를 목표로 두고 개발중인지 궁금합니다.

3.Wafer를 제작하기 위해 사용되는 재료가 Si 정도라고 두루뭉실하게 알고 있습니다. 다른 재료들도 많을텐데 Si을 채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다른 재료로 제작한 Wafer도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4.Si Wafer를 대체하기 위해 현재 연구중인 Wafer 재료가 있는지 궁금합니다.(만약 있다면 어떤 이점이 있어서 연구중인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발전업에 대한 동기..
발전업에 지원한 동기가 좀 그럴듯한게 뭐가 있을까요? ㅠㅠ 뭐 세상 모든 인프라는 전기를 중심으로 돌아가기때문에.. 이런 단적인거 말구용 ...

Q. 2차 임원면접 질문 답변을 직무와 연관시키는 것이 좋을까요?
2차 임원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면접 안내에 다대다 방식이며 조직적합성&직무&인성 관련 질문을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임원면접 질문 답변을 직무와 연관시키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장점을 물어보는 질문, 어려운 일을 극복한 경험, 힘들었던 일, 어떤 일에서 보람을 느끼는가? 등의 질문을 직무상의 장점을 말한다든가 어려웠거나 힘든 일을 인턴 경험에서 얘기하며 직무와 연관시킨다던가, 어려운 문제를 해결했을 때 보람을 느낀다면서 직무와 연관시키는 것이 좋을까요? (공정기술 직무입니다.) 아니면 그냥 진솔하게 성격의 장점, 삶에서 경제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어려웠거나 힘들었던 일을 극복한 경험, 봉사하면서 보람을 느꼈던 경험 등을 이야기 하는 것이 좋을까요? 직무면접에서는 직무랑 연관을 많이 시키려고 했었는데 임원면접은 진솔해보이는 게 중요하다고 해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현직자 분들의 고견을 구합니다!

Q. 2차면접 후..
안녕하세요.. 제가 정말 좋은 기회로 2차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외국계 면접을 보았는데, 질문이 회사 소개같은경우 1. 우리회사에서 일하게 되면 이런 업무를 하게 됩니다! 2. 입사하게 되면 급여 선오픈(***만원 받게 되는데 괜찮냐?) 복지는 이런게 있다. 3. 회사랑 집이랑 가깝냐? 4. 궁금한게 있냐? 5. 입사예정일은 5월인데 괜찮녀? 근데 제가 좀 긴장하게 되어서 질문을 조금 못알아듣고 하니깐 인사담당이, 영어로 대화하는게 부담되냐? 이렇게 물어보셨는데, 제가 긴장되서 그렇다 라고 답변 후 면접 끝이 났습니다. 지난번처럼 연락 드리겠습니다 이랬는데… 일차면접은 끝나고 바로 연락이 왔는데, 2차 면접은 자로 연락이 없는데, 기대를 버리는게 맞을까요?.. 신경이 너무 쓰여서요.. 정말 가고 싶은 회사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