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방송(뉴미디어)PD와 콘텐츠 마케팅 동시 준비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현재 SKY 어문/미디어학과의 3-1에 재학 중이고, 줄곧 PD를 희망해온 터라 경험 쌓은 건 영상 제작밖에 없습니다. (영상 제작 동아리 1년 이상, 영상 관련 대외활동 1회)
최근 플랜비를 고민해보다가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방송 공채 합격을 최종 목표로 삼되 PD/콘텐츠마케팅 이렇게 함께 준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콘텐츠 기획, 제작에 자신이 있고, 직무에 대해 알아본 결과 영업, 마케팅쪽에 관심이 없던 제게 가장 매력적이었어요)
경영 복전을 하기엔 무리인 상황이고, 마케팅 실무를 배울 수 있는 대외활동, 혹은 코멘토의 직무부트캠프부터 해볼 예정인데 괜찮을까요?
+2학기에는 문화 마케팅 학회에 지원, 어학성적도 따려 합니다.
PD 관련해서는 현재 미디어 콘텐츠 관련 인턴에 지원해보고 있는 상황이고, 계속해서 동아리, 인턴 등을 하면서 관련 활동을 이어나가려 합니다.
현실적으로 이렇게 병행하는 게 괜찮을지, 병행을 위해 더 필요한 활동, 스펙은 뭐가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ㅠ
그리고, 말이 플랜비이지 결국은 플랜 A 두개를 잡고 가는 마음으로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러다보면 결국 둘다 제대로 하지 못해 어중간한 상황이 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가 큽니다.
주변에서는 한 길만 파는 건 너무 위험하다는 의견과, 그래도 우선 하고 싶은 일에 집중해보라는 의견으로 나뉩니다.
우선은 PD를 위한 역량을 쌓는 게 더 중요할까요?
친구들이 다들 하나둘씩 길을 찾아가는 것 같아서 마음이 너무 조급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