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직업상담사 취업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 후 이력서 넣는 중인데 국민취업제도 신청해도 문제없을까요..?
구직활동을 하면서 수당도 받고싶어서 신청하고싶은데 직업상담사로 취업하는데 있어서 상관없을지 궁금해요
Q. 학점
안녕하세요 저는 지거국 4학년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
편입생이라 편입 전 성적은 4.18/4.5이고 현재는 4.09/4.5입니다. 이번 학기 성적이 나왔는데 4과목 중 3과목이 에이쁠이고, 전공 하나가 씨쁠이 떠서 합한 성적으로는 4.07/4.5이 되었습니다. 재수강을 해서 에이제로가 뜬다면 4.14/4.5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해당 전공과목이 제가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분야라서 고민이 많이 됩니다.(예를들면, 분자세포학 분야를 희망하는데 전공 수업 이름이 분자세포학입니다) 원래 졸업 후에 일년 정도 쉬고 대학원에 진학 예정이어서 재수강을 할까 고민 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어차피 4점대라 상관이 없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제 성적에서 가장 낮은 점수가 비쁠인데 대학원 희망 분야의 전공이 씨쁠이면 안좋게 볼것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혹시 재수강을 안해도 된다는 입장이시라면 대학원 면접에 이에대해 물으면 어떻게 답하면 좋을지도 알려주세요ㅠㅠ
Q. 취직에 관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대학교 마지막 학년으로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 유명 대학의 지방 분교를 다니고 있으며, 마케팅 직종을 희망하고 여러 군데에 지원서를 내는 중입니다. 그러던 중 한 곳에서 최종합격을 하였으나 연봉이 2800만원에 식대 따로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현재 1차 면접 진행중인 회사는 연봉이 3200인데, 채용이 될지는 확실하지 않구요.
아무리 마케터가 박봉이라지만 2800받으며 다닐 생각을 하니 차라리 내년 1-3월 인턴에 열심히 지원해보고 상반기 채용을 노려볼까 생각중입니다.
1. 신입 초봉에서 2800과 3200은 큰 차이일까요?
2. 2800주는 회사에 다니다가 내년 상반기에 다른 곳에 지원하면 스펙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요?
3. 너무 짧게 다니면 오히려 마이너스 요소가 되지 않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