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보유기술 항목에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까요?

보유 기술별 숙련도를 작성하는 란이 있는데 (문서 작성 능력, 프로그래밍 언어, 커뮤니케이션 스킬, 회화 능력 등) 어떤 방식으로 작성하는게 좋을까요? 지금 생각하고 있는 방식은

[회화 능력]
영어 : 중상

[프로그래밍 언어]
Python : 중

이런 식으로 작성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적는게 맞나요?? 그리고 상중하를 작성한다면 어느 정도가 중이고 상으로 책정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네, 이렇게 적는 것이 맞습니다. 상중하를 작성하는 것은 개인의 주관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기준을 정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상은 프로그래머로서 보통의 수준을 초과하고, 중은 보통 수준이고, 하는 초보자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중견기업의 경우는 정해진 양식이 없어서 회사는 점수로 기입하고 프로그래밍 실력이 Expert가 아니면 중이나 하로 적으면 됩니다. 멘티님이 실력이 조금 출중하시다면 중으로 적으시면 됩니다.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네 회화와 프로그램밍 언어 능력은 그렇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보통 상이라고 하면 남을 지도할 수 있고 프로그램 기술 설계를 직접할 수 있는 수준
중이라고 하면 정해진 가이드와 표준이 있을 경우 그걸 보고 큰 무리없이 업무를 하는 수준
하라고 하면 남의 도움 없이 혼자서 업무 수행이 어렵고 도움을 받아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중이면 보통 왠만한 업무는 수월한 정도 상은 어떤 것도 단축키 사용도하고 남을 수월하게 알려줄 수 있을 정도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정하기 나름입니다만, 그래도 하를 적는것은 절대 안되며 중이나 상 위주로 적어주세요.

사람마다 생각하기 나름이고 정하기 나름입니다.

원하는것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할줄 아느냐 모르느냐로 두시고 중, 상을 결정해주세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네 맞습니다 그렇게 작성을 하시는 것이 맞으며, 가능하시다면 증빙자료가 있으면 좋습니다. 상중하에 관련해서는 주관적인 잣대로 작성을 하시는 것이 맞으며 영어의 경우에는 면접시에 영어로 자기 소개를 하는 등의 질문을 통해서 확인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