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복수전공하는 학과를 다시 선택해야할지 고민이에요

안녕하세요 저는 경영학과 2학년 학생입니다.
제가 올해부터 데이터 사이언스 학과로 복수전공을 하고 있는데 제 적성과 맞지 않아 매일 스트레스를 받고 잇어요.
제가 컴퓨터 관련 공부에 대해서 잘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데이터 사이언스 학과를 선택한 것은 아니지만 4학년 때까지 이런 공부를 계속 해내야 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제 선택에 대해 너무 후회가 되고 고민이 많아집니다.
그냥 잘 할 거라는 욕심은 버리고 끝까지 완주해낼 것인지 아님 그나마 적성에 맞을 것 같은 다른 학과를 선택할 것인지 고민이에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먼저,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학과를 복수전공한 이유가 확신이 없었기 때문에 지금 고민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복수전공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현재 복수전공을 하고 있는 학과를 계속 공부하면서 자신의 적성과 맞는 학과를 찾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사이언스 학과를 선택한 이유가 확신이 없었다면, 다른 학과를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고민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학과를 선택하기 전에, 자신이 원하는 분야나 관심이 있는 분야를 조금 더 탐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 강의나 관련 도서를 찾아보고, 해당 분야의 교수님들과 면담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학교의 진로상담실이나 멘토링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자신의 고민을 공유하며 해결책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이 어떤 분야에 대해 더 관심이 있고, 더 재능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의 장점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면, 공부하는 것이 더 즐겁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끝까지 완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끝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그것이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실패는 없습니다. 실패는 자신의 경험으로 삼고,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주어진 선택을 잘 고민하고, 자신의 적성과 맞는 선택을 하며 끝까지 완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자신을 믿고, 노력하는 자세로 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랄랄라아이티
코부장 ∙ 채택률 100%

적성을 찾아가세요.
맞지 않는 옷 입고 있으면 찢어지거나 늘어나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너무 무리해서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시다가는 본인도 힘들고 학점도 많이 무너집니다. 다른 적성에 맞는 과를 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엔지니어멘토
코상무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그정도로 안맞는 학과라면 포기가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맞는 학과 졸업까지 버틴다해도 학점이 좋지도 못하고, 제대로 이해도 못한걸로 취업도 못하고, 취업을 한다고쳐도 더 성장을 못하기에 어차피 결과가 좋지 못ㅎ바니다. 특히 데이터 사이언스쪽은 어떻게보면 숫자와 문자에 대한 센스 같은것들이 크게 좌지우지 하는것들도 있어서 안맞는다면 정말 안맞는거일수도 있다는 생각이드네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복수전공이 맞지 않으면 4학년때 까지 하는건 맞지 않고 스트레스와 맞지 않는거에 시간만 버릴뿐입니다. 다른거 생각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곰직원
코부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사람은 누구나 도전과 실패를 합니다. 그럴 때 쓰러지지 않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사람이 성공을 하는 것이구요. 자리에 앉아서 데이터 사이언스 학과로의 나의 미래가 상상이 되지 않는다면 빠른 포기도 방법입니다.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데이터 사이언스 학과는 적성이 중요한 전공입니다.

따라서 맞지 않는다고 느껴지신다면 빠르게 방향을 전환하시는 것도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아직은 멘티분이 잘 할 수 있을지 아닐지에 대해서 판단을 하기엔 어렵다고 생각을 합니다. 멘티분의 주전공과 상이한 학문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당연히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멘티분이 복수전공을 취업을 할때 활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선택을 하신 것이라면 저는 지금은 버티는 것이 답이라 생각합니다.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적성에 맞는 다른 학과를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원래 해보지 않고선 이게 나와 맞는지 맞지 않는지 가늠하기가 힘듭니다.
멘티님은 실제로 해봤고, 이게 나와 맞지 않는걸 깨달았으면,
빠르게 포기하고 다른 길을 찾아 나서야 합니다.

저는 2학년이라면 충분히 되돌릴 수 있다고 봅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8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