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비싼 비용을 지불하는 대외 활동이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마케팅 관련 업무에 종사하고 싶은 대학생 입니다.
대외 활동 경험이 전무 하여 마케팅과 관련된 여러 대외 활동을 알아 보던 중 제가 가고 싶은 기업에 재직하고 계신 분들과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대외 활동이 있었습니다. 총 6개월 간의 커리큘럼이지만 참가 비용이 총 80만원 정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용을 지불하는 대외 활동이 과연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대외 활동은 취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대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실제로 적용해보고,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외 활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대외 활동을 선택할 때에는 비용 문제도 고려해야 합니다. 비용이 많이 드는 대외 활동일수록 그만큼 선택에 신중해야 합니다. 가격이 비싼 대외 활동일수록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용이 발생하는 대외 활동을 선택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첫째, 해당 대외 활동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실제로 내가 원하는 분야와 관련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비용을 지불하고 참여하는데에는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둘째, 해당 대외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고려해야 합니다. 비용이 발생하는 대외 활동일지라도, 많은 기업과 사람들과의 소통이 가능하다면 취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비용을 지불하는 대외 활동의 기간이 짧다면 가격 대비 경험과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양이 적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대외 활동의 기간과 비용을 고려하여 가격 대비 얼마나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대외 활동을 선택할 때에는 자신의 경제적 여유도 고려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비용을 지불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다면, 이로 인해 오히려 더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용이 발생하는 대외 활동을 선택할 때에는 위의 사항들을 고려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 비용이 비싸더라도,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이고,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활동이라면 선택할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 자신의 경제적 여유를 넘어선다면, 다른 대외 활동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곰직원
코부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개인적인 의견이라면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차라리 짧은 기간 할 수 있는 인턴 및 계약직을 하면서 돈을 받으면서 경력 스펙을 채우는게 앞서 말한 대외활동 보다 훨씬 도움이 됩니다.


현다암
코대리 ∙ 채택률 73%

안녕하세요 멘티님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스토리가 더 중요합니다.
어떤 활동을 했고 어떤 임부를 맡았으며 어려움은 뭐였고 어떻게 극복했는지, 성과는 어떠했는지의 스토리를 뽑아 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스토리만 좋다면 저렴한 또는 무료인 활동이라도 무방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응원합니다 멘티님!!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이 얼마나 참여하냐에따라 다르긴하나 도움이 되긴합니다.

하지만 금전적 여유가 되는게 아니라면 공모전이나 국비지원 교육 등으로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으며 인턴과 같이 돈을 벌면서도 스펙을 쌓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6개월이면 기간도 길기 때문에 멘티님께서 적극적으로 참여만 하신다면 충분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경제적인 여유에 따라서 선택하심이 더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이야기를 하는 것은 크게 필요한 대외활동이 아닙니다. 서포터즈, 봉사활동, 공모전 수상 등과 같은 대외활동이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 단순히 비용을 지불을 해서 대화를 하는 것은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저는 비추드립니다.

재직자와 대화하는데 80만원이나 내기에는 그만한 가치가 없습니다.
스펙을 쌓는 것도 아니고 얘기한다고 뭐가 달라질건 없습니다.

차라리 그 시간에 스펙 쌓는데 더 집중하고, 다른 교육 듣는게 훨씬 도움이 됩니다.
재직자는 그냥 선배나 동기에게 아이디 구해서 블라인드에서 찾아보시는게 훨 낫습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8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의 현업 실무자에게 여러가지 이야기를 듣는 것은 확실히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안에서 실무와 유사한 프로젝트도 경험해볼 수 있을 듯 하고요, 월로 따지면 15만원 채 안되는 금액이니 투자해보실만 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 기업에 대한 로열티를 보여줄 수 있는 증거 자료도 될 수 있고, 자소서 내용으로도 여러가지 케이스를 만들 수 있어보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