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사람인 경력

제가 9월말에 두곳을 써서 한곳에서 먼저 연락와서 10월초부터 다니고있는중이구요,
어제 다른곳에서 다음주에 면접보라고 해서 우선 외출써서 가보려고 하는데
1. 사람인 경력부분에 불러올경력에 10.8~현재직장명 재직중 써놓은게 나을까요? 그냥 뺄까요?
이거외에는 거의 신입경력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2. 10/8일부터 다른곳에서 일하고 있는거 알면 안좋게볼까요?(3주다님) 여기가 한달뒤에 연락이와서 당연히 떨어진줄알고있었고 다른곳붙어서 일하고있었는데..
3. 면접이나 붙어서 바로 입사할수는 없어서 현재 다른곳에서 일하고있다는건 얘기해야할것같긴한데.. 사람인경력에 구체적인 회사명은 적지말고 그냥 물어보면 언급만 할까요? 마음같아선 붙으면 당장그만두고 옮기고싶긴한데 현실적으로 당일퇴사라던지 바로퇴사할수는 없는상황이에요..이제막 인수인계끝났고 새직원뽑아야되고해서요..
4.면접결과나오고 보통 바로 입사하나요?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2~3주정도 기다려주진 않으려나요 ㅠ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경력 부분에 현재 직장명을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10월 8일부터 재직 중임을 명시하면, 현재의 경력을 투명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다만, 신입 경력으로 보이는 다른 경험이 많다면, 그에 대한 설명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3주 동안 재직 중인 사실이 알려지면 부정적으로 평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면접 시 상황을 설명하고, 이전에 지원한 회사에서 연락이 올 줄 몰랐다고 언급하면 이해를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현재 다른 직장에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은 면접 시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회사명은 필요하지 않으며, 질문이 있을 경우 간단히 언급하는 방식이 적절합니다. 당일 퇴사나 즉각적인 이직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을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면접 결과는 회사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회사는 더 빠르게 결과를 통보하기도 하므로, 기다리는 동안 다른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1.10.8일은 얼마안되었으니 빼도 될것 같습니다.

2.특별히 상관없겠지만 너무 빨리 옮기는거 같다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3.그냥 뽑히고 나서 고민해도 되니깐 그때 결정해도 되고 한달도 안된회사 인수인계 일주일 이면 됩니다.

4.1~2주 정도는 기한 여유를 줍니다.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1. 10월은 빼는게 좋아 보입니다.

2. 안좋게 보는 것보단, 그거 밖에 안됐는데 왜 옮기려고 하는지 설명에 애를 먹을거 같습니다.
얼마 다녀보지도 않고 평가하는게 말이 안되기도 하구요.

3. 회사 경험이 있으니 아실겁니다.
얼마 안다녔으면 인수인계 할 것도 없어서 내일 당장 퇴사해도 아무런 문제가 안생긴다는걸요.
아무 문제 없습니다. 멘티님 하나 없어진다고 문제 생기면 애초에 이상한 회사입니다.

4. 경력직 채용은 조율이 가능합니다.
바로 입사하지 않아요.



댓글 0
니야2
2024.10.27
사실 새로 면접볼곳이 더 가고싶은 회사였고 더 큰 규모라서 가고싶은거고 여기 한달간 연락이 없어서 먼저 붙은곳에 다닌건데 면접에서 설명하기에는 애매하긴 하겠네요,, 답변감사합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1. 한달도 채 안되는 경력은 의미 없습니다. 기재는 하셔도 되는데 기대는 하지마세요.
2. 그냥 기재하세요. 딱히 안좋게 볼것도 없습니다.
3. 그냥 구체적인 회사명을 기재하셔도 무방합니다.
4. 인수인계기간 고려해서 최소 2주이상은 기다려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