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회사 / 모든직무

Q. 사회적 기업 인턴과 공기업, 공공기관 인턴 지원 중 고민

공기업,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4학년 취준생입니다. 현재 저는 토익 930, 한국사 1급, 컴활 1급, kbs한국어 2급을 갖고 있는 데 공무원시험을 준비한 이후 포기하고 취업을 준비하다보니 자소서에 쓸 경험이 없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여름방학동안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기업에서 인턴을 2개월동안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사회적 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이 공공기관, 공기업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붙은게 확실한 사회적기업 인턴을 포기하고 붙을 지 불확실한 공기업, 공공기관 체험형 인턴에 지원하는 게 나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오전 8시 30분 면접 준비 질문드립니다.
면접 집합 시간이 오전 8시 30분에 잡혔습니다. 집에서는 1시간 좀 넘는 거리지만, 당일 컨디션을 생각하면, 회사에서 가까운 숙소를 대여하여 면접을 볼까 생각중입니다. 혹시 오전 일찍 면접을 본 경험이 있으신 분이 계시다면, 전날부터 면접까지의 루틴을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채용 대상 전공 질문입니다
이번에 서류 합격한 공고가 대상 전공이 상경입니다..! 제가 과가 상경인 줄 알았는데(내용이 관광경영이라서요ㅠ) 졸업장에 관광학사로 나오더라구요..... 그러면 상경이 아닌 걸로 아닌데.... 면접을 참여하더라도 의미 없을까요...?ㅠㅠ.... 면접도 제주도까지 가야 해서.. 확실히 하고 싶어서요..

Q. 반도체 cs 엔지니어 어디로 갈지 고민입니다.
전문대 졸이고 학점 3.7 / 산기 / 토익 750 프로그램 2개정도 수료했습니다. 공정이나 다른분야는 스펙이 부족한걸 알고 있어서 CS 엔지니어쪽으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반도체 백엔드 공정 CS 경험이 있는데 백엔드 보다는 전공정 쪽이 이직하는데 유리하다고 들었습니다. 1. 전공정 회사 자회사(중소)로 해당 제품 CS 업무 2. 전공정/후공정이 아닌 반도체 스크러퍼 공정 CS 두 곳에 합격했습니다. 추후에 연차가 쌓이고 외국계나 조금더 큰 장비사로 이동하고 싶어서 전공정 장비사로 선택하고 싶은데 기업 규모가 차이가 좀 납니다. 그래고 1번 회사에 들어가는게 좋을지 질문하고싶습니다. 업무 위치는 둘다 납품하는 대기업 공장에서 근무할 예정이고 위치도 비슷합니다. 월급과 워라벨도 딱비슷한 수준인데 나중에 연차가 쌓였을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