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직무 고민
현재 agv, amr 로봇을 관리하고 신공정 과정을 도입하는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내에 이러한 일을 하는 부서가 어디인지 궁금합니다. 느낌은 설비기술이 가까울거 같은데 현직자 분들의 조언 듣고 싶습니다.
2024.07.16
답변 2
- MMemory Department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3%
삼성전자에는 다양한 부서들이 있지만, AGV와 AMR 로봇, 신공정 도입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는 주요 부서는 설비기술팀이 맞습니다. 설비기술팀은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설비와 로봇을 관리하고, 최적화하며, 새로운 공정을 도입하는 역할을 담당해요~ 이 팀에서는 자동화 설비와 관련된 기술을 개발하고, 공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로봇 기술을 도입합니다. 또한, 삼성전자 내에서는 제조기술팀이나 스마트 제조혁신팀도 관련 업무를 할 수 있어요~ 이 팀들은 공장의 자동화와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 기술과 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합니다. 특히 스마트 제조혁신팀은 Industry 4.0 기술을 도입하고,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목표로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적용하죠~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자동화로봇도입으로 설비기술과도 관련이 있지만 공장 전반을 다루는 인프라와 agv와 amr은 결국 물류기 때문에 물류시스템쪽과도 연관성이 높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첫회사 산업군
저는 산업공학과를 졸업하는 생산관리 직무 취준생입니다. 산어공학/ 생산관리는 어느 산업군도 갈 수 있으니, 산업군을 딱히 가리지 말고 지원을 하라는 조언을 듣고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 첫 직장의 산업군대로 보통 쭉 이어지니까, 산업군 잘골라서 가라 - 신발/ 의류/ 식품 이런 산업군 가지마라 이런 말들도 요즘 종종 듣곤 합니다. 그래서 저도 요새 공고가 올라와도, " 아 회사는 좋아보이는데, 산업군이 안좋아보이네,,, 가지 말아야 하나..?" 이런 고민을 하고는 합니다.. 혹시 어디까지가 팩트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정말로 생산관리 직무도 산업군이 한 번 정해지면 고착화 되나요? 첫 직장의 산업군이 그렇게 중요한가요?
Q. 26살 남자 진로 고민입니다...
지방대 3.8 / 4.5로 올해 졸업한 26살 취준생입니다. 회계세무학과를 나왔고 전공을 살려서 강소 ~ 중견급에는 지원해보고 싶은데 많이 부족한 것 같아서 조심스레 여쭤보려고 합니다. 자격증은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결과대기중], 운전면허, 컴활 2급, erp 회계 2급 이렇게 있는데 재경관리사까지 도전해볼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토익만 따서 빠르게 지원서라도 넣어볼까 하고 아무래도 뭐라도 해야겠다는 급한 마음만 앞선 상태입니다... 교수님이 추천서를 써주신다고는 하는데 중견 기업에 바로 붙을 것 같지도 않고 말입니다. 대외 활동이나 그렇다 할 경험들은 없지만 장학지원센터에서 한달 좀 넘게 학교근로를 해본 적이 있고 음식점이나 상하차 알바도 해본 경험은 있습니다. + 학생회도 2년 정도 활동했습니다. 앞으로 뭘 더 준비해야 할지 뭐가 부족한지 현실적으로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Q. 기아 전환형 인턴 직무 질문
현재 인서울 기계공학과 4-1에 재학중이고, JD가 명확하지 않아 어떤 직무를 선택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후보 1. Tech Driven Smart Manufacuring - 선택과제 : 로봇 위치 자율보정 기술 연구/검토, 조립기술 자동화 요소기술 연구/검토, 디지털트윈 플랫폼 내 생산물류 시뮬레이션 연구/검토 (셋다 의왕연구소) 후보 2. R&D Innovation -선택과제 : 군수/특수차량 패키지 개발, 상용차 부품구매/개발 (다 광주 Autoland) 제 역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점 4.0/4.5 1. 전통적인 제어경험 많음. 동역학 모델 수립 및 PID 제어, 비선형제어기 설계 등 2. 도면 바탕으로 3D모델링, CNC 외주경험, 구조해석 및 열유체 해석 경험 꽤 있음. 1번 역량을 바탕으로 Tech driven smart manufacturing 을 선택할지, 2번역량을 바탕으로 R&D Innovation을 선택해야할지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