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직무 고민
현재 agv, amr 로봇을 관리하고 신공정 과정을 도입하는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내에 이러한 일을 하는 부서가 어디인지 궁금합니다. 느낌은 설비기술이 가까울거 같은데 현직자 분들의 조언 듣고 싶습니다.
2024.07.16
답변 2
- MMemory Department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3%
삼성전자에는 다양한 부서들이 있지만, AGV와 AMR 로봇, 신공정 도입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는 주요 부서는 설비기술팀이 맞습니다. 설비기술팀은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설비와 로봇을 관리하고, 최적화하며, 새로운 공정을 도입하는 역할을 담당해요~ 이 팀에서는 자동화 설비와 관련된 기술을 개발하고, 공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로봇 기술을 도입합니다. 또한, 삼성전자 내에서는 제조기술팀이나 스마트 제조혁신팀도 관련 업무를 할 수 있어요~ 이 팀들은 공장의 자동화와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 기술과 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합니다. 특히 스마트 제조혁신팀은 Industry 4.0 기술을 도입하고,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목표로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적용하죠~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자동화로봇도입으로 설비기술과도 관련이 있지만 공장 전반을 다루는 인프라와 agv와 amr은 결국 물류기 때문에 물류시스템쪽과도 연관성이 높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계공학 반도체 산업군 취업
중경외시 라인 기계공학 4학년 올라가는 대학생입니다. 반도체 산업군에 관심이 있어 관련 분야에 취직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먼저 준비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반도체 8대공정 이론교육 이수 - 반도체 300mm 공정실습 이수 - 학부 열 시스템 과목에서 열교환기 설계 및 최적화 - 학부 반도체 과목에서 etch simulation을 통해 parameter 변경해가며 aspect ratio 최적화 - 열 관련 연구실 학부연구생 활동 1년동안 열 시뮬레이션 및 증착 (sputter) 실험 - 어학 및 데이터 자격증 등이 있고 학점은 4.15/4.5입니. 이와 관련해서 제가 반도체 산업군에서 열 해석 쪽이나 공정기술쪽으로 가고싶은데 열해석은 보통 석사이상부터 모집을 하는 것 같고 공정기술에서 굳이 기계과를 뽑을지도 잘 모르겠어서 이렇게 준비를 하는게 맞는지 혼란이 와 질문 드립니다. 혹은 수업료를 내고 현직자분께 1:1로 취업 관련해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경로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Q. 면접 때 파마 안 되겠죠?
이제 다시 공고 지원 시작해야 하는데 며칠 전에 단발펌을 해서 다시 또 미리 풀어야 되나 고민입니다. 한지 얼마 안 됐지만 면접 생각해서 풀어 될까요?
Q. 임베디드, 모빌리티 취업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3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스펙 소개 • 국립대 소프트웨어 관련학과 / 학점 4.0 • 자율주행 관련 프로젝트 다수 참여 • 교내대회 장려상, 전국대회 대상 • 토익 700, 토스 취득 준비중 늦게 입학하여 졸업 시 나이가 30살이 됩니다. 처음에는 인지·제어 등 자율주행 응용소프트웨어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왔는데, 학사 학위로는 해당 분야 취업이 쉽지 않다고 판단하여 모빌리티 분야 내에서 다음으로 관심 있던 전장 & 임베디드 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현재는 MCU 개발 직무로 첫 취업을 한 뒤, 경력을 쌓아 미들웨어 개발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남은 1년 동안 추가로 준비하면 좋을 것들과, 요즘 해당 직군의 취업 시장이 어떤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바쁘신 중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