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스태츠칩팩 현장실습 면접
학교와 연계해서 선발하는 현장실습 면접을 보게됐는데 이런건 면접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일반적인 인턴 채용 면접과 질문이 유사한지 궁금합니다. 또 준비해야 할 사항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5.08.09
답변 4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학교와 연계하여 선발하는 현장실습의 경우에도 통상적인 기업의 면접 전형과 유사하게 진행됩니다. 주로 직무적인 측면에서 대다수의 질문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 다만 일반적인 인턴/신입공채의 면접 프로세스에 비해서는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준비하셔도 됩니다. - 현장 실습에 지원한 동기 - 지원 회사, 직무에 대한 질문 (지원 회사, 직무에 대한 관심도 평가) - 현장 실습 계획 및 향후 포부 - 주요/핵심 전공 개념 참고하십시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스태츠칩팩 현장실습 면접은 인성·기본 직무 관련 위주로 진행되고, 일반 인턴 채용 면접과 유사하지만 실습 적합성과 장기근무 의지를 많이 봅니다. 자기소개·지원동기, 학업·프로젝트 경험, 오래 다닐 의지 등 질문이 다대다 면접 형식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영어·수학 간단한 테스트도 있을 수 있으니 준비해두세요. 회사와 직무 정보, 출퇴근 가능여부 등은 미리 숙지하고, 명확하고 자신감 있게 답변하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일반적인 면접하고 비슷해요 자기소개서준비하시고 현장실습하고자하는 이유 목표등 같이 준비해주세요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일반적인 면접과 유사해서, 인턴이나 정규직 준비하는 것처럼 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폴리텍 반도체 관련과 선택 및 진로변경 고민
세무관련 전문대(3년)를 나와서 현재 26살인 청년입니다. 원래는 세무사쪽으로 준비하다가 세법에서 큰벽을 느끼고 진로를 변경하고자 합니다. 여럿 알아보다가 반도체 메인트와 장비사 cs엔지니어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반도체에서는 나이가 어려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26살이라는 나이에 전공과 전혀 관련없는쪽으로 가려다보니 걱정이 먼저 생깁니다. 그래서 반도체 메인트나 장비사 cs엔지니어를 가려면 어느정도 관련 학과도 중요하게 봐야된다는 것을 알고 폴리텍 대학을 보고 있는데 캠패스도 많고 그에 따른 과도 다양해서 무슨 과가 좋은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우선 조금 찾아본것은 폴리텍 성남캠 반도체시스템과(취업연계), 폴리텍 인천캠 반도관련 과들, 폴리텍 반도체융합학과(안산) 이정도 보게 되었습니다. 이 나이에 진로를 변경해도 되는지 된다면 추천하는 방향성을 알고 싶습니다. 일이 힘들다는 것은 알지만 이렇게 진로를 고민해보고 관심을 가진적은 처음이라 걱정이 됩니다.
Q. 한화파워 가스터빈 복합발전엔지니어 직무
이번에 한화파워 복합발전엔지니어 직무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압축기 부분에서는 PSM사와 통합하기 전부터 진행하던 사업이라 정보가 많지만, 가스터빈 분야는 이번에 통합 후 진행하는 사업이라 그런지 정보가 없어서 정확한 업무내용에 대한 정보를 찾기 힘들어서 여기에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1. 혹시 면접에서 자주 질문이나 면접관분들은 모두 한화파워시스템 시절 면접과 비슷한 분위기일까요? 2. 복합발전 엔지니어는 기존 노후된 LNG 가스터빈의 수소, 수소혼소 터빈으로의 개발과 수리가능성을 검토하고 제작 공법을 논의하는 직무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3. 우대사항에 CATIA 사용 역량이 있었습니다. 이는 도면 해석 역량을 더 중요시 여기는건지, 아니면 진짜 CATIA 툴 사용 역량에 대한 우대인지 궁금합니다.
Q. 안전/환경관리직 기사 자격증 고민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안전/환경/보건 관리직을 희망하고 있는 졸업예정자입니다. 현재 산업안전기사자격증 있고, -위험물 산업안전기사 필기 합격 -산업위생관리기사 필기 합격 -소방설비기사(전기) 합격한 상황입니다 이번에 실기 두개를 한번에 보려고 하는데요,산업기사랑 기사는 시험 시간이 달라서 함께 응시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험물이랑 산업위생 또는 소방설비를 보려고 하는데 산업 위생이랑 소방설비 중 어떤 거를 먼저 취득하는 게 취업에서 유리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