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식품업계 연봉
식품업계가 유명한 박봉 업계로 연봉 마지노선이 어느정도 정해져있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요?ㅠㅠ
2021.08.25
답변 1
- 운운크루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87%
채택된 답변
식품업계가 아니더라도 각 업계마다 알게모르게 어느정도의 연봉선이 형성되어 있는게 사실입니다. 식품업계가 사실 최첨단산업에 비하면 부가가치가 높지 않은 산업이기 때문에 연봉이나 성과금이 반도체 및 IT 업계에 비해 낮은건 사실입니다. 이전에 저도 오리온, 해태, 빙그레 등 식품업계쪽 지원도 많이했던 경험이 있는데 그 때 지원하면서 찾아본 내용을 바탕으로 말씀드리면 식품업계 중에서도 대기업에 속하는 회사로 들어가신다면 충분히 높은 수준의 연봉과 복지를 누릴 수 있으실 겁니다!! 정확한 연봉과 복지는 대외비이기 때문에 익명 커뮤니티인 '블라인드'나 '잡플래닛', '크레딧잡'을 참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감샇바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필기 공부
안녕하세요 사무직렬 공기업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지금 회사를 다니면서 5월 한국사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필기 공부(직무,NCS)를 시작을 못해서 불안한 마음에 한국사 공부하면서 한두시간 정도 꾸준하게 공부하면 좋은 방법이나 문제집 있을까요?? 지금 시기에 추천하는 공부방법 말씀 부탁드립니다!
Q. 후공정 CS <-> 전공정 CS 이직 가능?
1. 혹시 후공정CS 경험으로, 혹은 전공정 CS 경험으로 맞교환 형식으로 이직이 가능한가요? CS는 아무래도 프로세스 이해보다 HW 역량이 중요한 것으로 알고있지만, 현실적으로 그게 가능한지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아무래도, 신입으로 지원해야 하는 것 맞나요? 3. 그렇다면 경력없는 신입이랑 같은 연봉 맞을까요? 4. 그리고 직급도 신입사원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보면 될까요??
Q. 서류 합격후 학점기입 오류 깨달음
학점 적는 빈칸이 하나 있었는데, 전체학점을 기입했습니다. 그런데 이미 서류합격뜬 상황에서 정보단톡방에서 전공학점으로 기입하라고 써있었다고 합니다. 혹시 몰라 문의를 남기는게 맞을까요? 아직 면접도 보기 전이라 그나마 다행이긴한데 혹시 이걸로 불이익이 있을까요? ㅜ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