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대외활동 위한 디자인툴 자격증
현재 1학년이고 이제 대외활동(서포터증 등)을 지원해보고 싶은데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 디자인툴을 다룰 줄 알면 우대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관련 자격증을 따볼까 하는데 gtq포토샵이랑 gtq일러스트 따면 인정도 해주고 뽑혀서 활동하는데 꽤 도움이 될까요? 찾아보니까 gtq가 난이도도 제일 낮고 준비기간도 매우 짧더라구요. 제가 디자인 관련 과도 아니고 경제학과인데 단순히 대외활동을 위한 자격증이니까 gtq를 따도 충분할까요?
Q. 사회학과 진로
안녕하세요 사회학과 3학년 재학생입니다.
사회학과 전공생인데 전공 수업을 들으면서 드는 생각이 과연 이게 취업시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분야인가 하는 의문이 생깁니다.
물론 대학을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것이 아니라고는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대학의 졸업장과 전공이 취업에서 큰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학문을 배우는 것이 흥미있기는 하지만 대학원 진학은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사회학과를 전공하여 관련 직무를 찾을 수 있을까요?
취업 시장에서 사회학과 전공이 특별한 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다른 자격증이나 타전공 관련 진로를 진학한다 하여도 사회학과를 전공한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아무래도 사회학이 인문사회 영역 전반을 다루는 것이다 보니 그러한 점에서 오는 매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Q. 취업 준비중 고민..
안녕하세요 약 1년간 취준을 하고 있습니다.
정보는 지거국 기계과 3.5, 일반기계기사, 산안기 실기 중, im3, 교내 설계프로젝트 1회 입니다.
생산기술 직무에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서류를 제출해도 지금까지 대기업2회 서류 통과(지방근무) 밖에 하지 못했습니다. 주위에서 위로 이직이 힘들다는 말을 많이 들어 중견기업이나 작은 회사 등으로 눈을 낮추지는 않고 서류 제출은 해본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 취준 1년이 넘은 시점 현실적으로 생각해야 할 시간이 온거같습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 자소서 컨설팅 보완이나 직무수업 등 대기업을 계속 지원하며 중견기업부터 서류를 제출할지, 이제 대기업은 포기하고 다른 길을 찾아야 할지 고민이 되어 질문 남깁니다. 수도권에 있는 생산기술 공장은 어느정도 강점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