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회사 / 모든직무

Q. 앱개발자가 꿈인데 토익의 필요성ㅇ

안녕하세요
원래는 4년제 수도권대학을 나와서 정보통신과쪽을 졸업했습니다. 한이음 공모전에 나가 스마트미러(웹어플리케이션+카메라+딥러닝)쪽으로 개발하려 입상도 했습니다.

하지만 친구가 공기업을 추천해서 한국사1급과 정보처리기사등을 취득하고 준비하고있었는데요.
올해졸업하고 1월부터 토익 공부중인데 점수도 잘오르지않고 정체기인거같아 힘이 빠집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애플에 관심이 많아 ios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
지금까지해온토익이 아까워서 일단 토익은 한두달해보고싶은데 사기업쪽에선 앱개발자한테 토익이 별로 의미없지않나요? 제가 알기로는 토익은 대기업아니면 안보는걸로 알고있어서 시간낭비인가 싶네요. 현재토익은 700점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마무리를 짓고 한번도 안해본 ios 공부를 해야하나 고민입니다.
그리고 개발이 재밌지만 실무들어가면 달라지니 그냥 편안한 공기업가라는 사람도 있는데 고민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RnD 직무의 선호에 대한 질문입니다.
주변의 경우 RnD 직무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것을 확인할수 있었는데 이에 대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업무적인 성격을 배제하고 RnD 직무가 타 직무에 비해 연봉이 더 높은지 혹은 승진이 잘되는지가 궁금합니다.

Q. 정보보안 담당자 신입 이직 문의
안녕하세요 보안 관리 컨설팅 경력 1년이 조금 넘은 26살입니다. '컨설팅'이라는 직무가 맞지 않고, 회사의 경영난 때문에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 하반기에 정보보안 담당자 신입에 지원하고자 하는데, 'K-shield 주니어 수료, 몇 번의 개발 프로젝트, 보안관리 컨설턴트 경력(iso 27001, 개인정보 위주)' 외에는 내세울 스펙이 부족하다는 점과, 기술 쪽으로는 경험이 전무하다는 것이 고민입니다. (2) 차선은 다른 전문서비스업체에서 컨설팅 경력을 더 쌓는 것인데, 그러면 첫번째 이직 이유가 무의미해집니다. 결론적으로 나중에 하고 싶은 일은 정보보안 담당자인 것인데, 어떤 방안이 제일 효율적일 지가 고민입니다. 만약 (1)번 루트로 간다면, 이번 여름 또는 금년까지 어떻게 또는 어떤 관련 스펙을 쌓으면 좋을지가 궁금하고, (2)번 루트로 간다면, 전문서비스기업 중에서도 괜찮은 업체를 고르는 기준이 궁금합니다. 이외 다른 방안 말씀 주셔도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Q. 이직 시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외국계 회사에서 1년 동안 수출 직무에서 근무하고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의 스펙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영업/ 구매쪽으로의 이직을 희망하고 있는데, 어떤 직무가 더 가능성이 있을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스펙 대학교: 서울 하위권 대학 졸업 전공: 경제통상/중어중문 학점: 3.43 자격증 일본어: JLPT N1 중국어: HSK 6급 영어: OPIC IH/ TOEIC 880 컴활 1급/무역영어 1급/ 한자 2급 경력 서울 중위권 대학 국제처에서 1년간 교직원 계약직으로 근무 외국계 부품 회사에서 약 1년간 근무(재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