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어떻게 직업을 선택할까요?

저는 경영학 2학년 외국인 유학생입니다. 앞으로 한국에 남아서 성장하려면 구직 준비를 미리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떤 일을 찾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현재 제가 좋아하는 과목은 재무관리학과 인적자원관리입니다만, 이 두 가지 분야는 찾기 어려울지 모르겠습니다. 회사 안의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일이 힘들지 않습니까?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수습기간 종료 후 퇴사 고민
제목과 같은 상황입니다. 1. 저는 12월말에 수습이 종료되는 상황이며, 수습이 종료되면 퇴사를 진행할 생각입니다. 그렇다면, 저는 어느 시점에 퇴사의사를 전달하면 될까요? 또 전달한다면 누구에게 먼저 말을꺼내는 것이 좋을까요? 마지막으로 수습기간이 끝나면 퇴사를 할까요 혹은 그 전에 해도 될까요? 생각과 다른 직무라고 생각한 것은 저는 원가회계를 생각하여 입사하였지만, 원가관리 직무에 더 가깝다는 것을알게 되었습니다. 제 전공은 회계세무학과이며, 꼭 전공과 동일한 직무를 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순수 원가직무는 낯설고 어렵다는 느낌이 강하며 제가 학부생으로 지내면 배운 지식을 활용하고 사용하고 싶다는 욕심이 강하여 위와 같은 생각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2. 저의 두 번째 질문은 이러한 이유로 현재 직장을 퇴사하고 올해 하반기+내년 상반기를 준비하는 것이 무모한 생각인가 궁금합니다.(현재 저는 4-2학기를 재학중인 졸업예정자 신분으로 입사하였습니다.)

Q. 상사 메일 답장
안녕하세요, 상사분께서 개인적으로 첨부파일을 메일로 보내주셨는데 감사인사 답장을 하는게 좋을까요? 회신을 드려도 될지, 회신을 한다면 어떤식으로 답을 드려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Q. 재경팀 취업
안녕하세요 현재 생씬입 취준생인데요 중소기업 상장사 스타트업 제조업 회사에 들어가면 좋을까요?? 상장사 제조업이 좋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이 회사는 수기 결재하고 전산 구축이 안되어 있어서 모든 일을 엑셀 작업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erp가 없다는 뜻인가요?? 나중에 이직할때 커리어상 문제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