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어학전공 문과생 진로 고민
툭수언어 전공한 학생입니다. 학생 때 솔직하게 그냥 점수 맞추어 학과 선택해서 입학한 경우입니다. 이제 제대하고 취업이 현실로 다가오니 많은 고민이 생깁니다. 영어하고 전공공부 열심히 했습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제조업 분야로 취업하고 싶은데...제가 이공계로 분야로 취직하는건 힘들고 그나마 눈에 들어오는 직무가 해외영업과...다른 지원부서들인데....영어하고 제2외국어 일어, 중국어 취득하는거 말고 어느 자격증이 더 도움이 될까요?? 더불어 어느 직무가 전망이 좋은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선배는 회계부서 전망 있다고 갔는데....회계가 밤새는것도 많고....숫자랑 안 친하면 너무 힘들더군요...... 그래서 해외영업도 생각중인데...관련해서 조언부탁드립니다.
2024.04.25
답변 4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해영과 지원부서에서 딱히 자격증은 필요 없습니다. 전망이 좋은 곳을 원하는건가요? 안 힘든 곳을 원하는 건가요? 해외 영업도 좋은 직무입니다. 외국인과 외국 경험을 접하기 좋아서 어학적으로도 계속 살릴 수 있습니다. 다만 어학능력이 완전 좋아야하고, 영업 관련 경험도 필요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초초콜릿두목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코상무 ∙ 채택률 6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외영업을 한 동기들을 보면 영어를 엄청 잘하는 것 같아요. 일례로, 해외영업 동기들을 보면 다 1년 정도 해외 유학을 다녀왔다던가, 저학년 때 해외에서 살다가 온 친구가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영어에 대한 능력을 정맒 많이 보는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영업을 생각을 하신다면 언어가 제일 중요한 부분이 맞습니다. 보통 한 지역을 맡기 때문에 영어만 잘해도 되지만 다른 언어도 능숙하게 하신다면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취업에 더 유리하실 것 입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영어와 가장좋은건 일어하고 중국어중에 빼고는 크게 다른 중동의 언어가 아니고는 크게 없고 재무/회계가 바쁠땐 있지만 전망으로 본다면 가장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
함께 읽은 질문
Q.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익산연구소
안녕하세요. 현재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연구직 면접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롯데에너지 머티리얼즈는 대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경쟁률이 떨어지는 것인지 정보가 너무 없고, 지원자들끼리도 소통매체가 많이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또한 사내 복지나 시설, 연봉에 대해 아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SK 하이파이브 서류 지원 시점 알바기록으로 불이익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하이파이브 14기 인턴까지 합격한 상태로 직무교육 앞두고 있습니다.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다름이 아니라 서류 지원 시점(25년 12월 중)에 주 30시간 미만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고, 26년 1월 31일 퇴사 처리 완료된 상태입니다. 해당 아르바이트는 고용24에서 고용보험 피보험자 이력도 확인되지 않습니다. 혹시 이 아르바이트 기록으로 인해 추후 자격 요건 확인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을까요? 하이파이브 측에서 미래내일일경험사업 자격 요건을 어떤 방식으로 확인하는지도 궁금합니다.(ex. 고용보험 피보험자 이력 등) 2. 또한, 현재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지 않은 상태인데 직무교육 도중 일괄적으로 신청 안내가 오는지 궁급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제가 따로 신청해야 하는 것인가요?
Q. 반도체 계열 필요한 스펙이 뭐가 있을까요
반도체공학과 졸업했고 지금까지 국비지원 반도체 수업은 두개정도 들었습니다. 졸업학점은 3.5정도로 낮은편입니다,, 게임대회쪽 회사 인턴하고 6개월정도 계약직으로 있었습니다. 기업에서 주관하는 대학생 봉사활동 했었고 동아리 집부는 세개정도 했습니다. 올해 가을쯤에 전공살려서 반도체로 가고자 하는데 혹시 어떤 경험 더 쌓아야 할까요 지금은 오픽공부중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