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엑셀리스코리아

엑셀리스코리아 우대사항에 학점 4.0이상이라고 되어있던데 학점을 많이 본다는 얘기겠죠? ㅜㅜ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사 결정
제가 2곳에 이력서를 제출했었는 데 한 곳은 면접을 봐서 오늘 합격 문자가 왔고 다른 한곳은 과제형 코테가 있어서 지금 과제를 진행중입니다. 근데 면접을 본 곳에서 출근 일자를 코테 제출일과 같아서 애매한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런 경우 합격한 회사에 조금 늦출 수 있냐 문자를 해야되는 것인지 아니면 그냥 다니면서 일단 진행을 해야되는 것인지 고민됩니다. 제가 면접 본 회사는 사전에 희망 연봉과 출근 가능일자를 물어봤는데 출근 가능일을 제가 1월이라고 해서 1월 초에 불려주셔서 다니면서 하더라도 면접 일정과 출근 일정이 겹치게 될 것 같아 조언 구하고자 이렇게 올립니다.

Q. IT 직군 취업 - 스펙을 더 쌓을지, 일단 자소서를 많이 써볼지
산업공학과에 재학하면서 개인적으로 SpringBoot를 공부해 몇몇 사이드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의 깊이가 깊지 않고, 단순한 crud에서 조금 더 발전한 정도입니다. 비전공자라 네트워크, 운영체제, 클라우드 등과 같은 지식은 공부한 경험이 없고, 필요할때마다 찾아서 조금씩 공부한 수준입니다. 자소서를 쓰기 시작했는데, 뭔가 제대로 할 줄 아는게 없다는 생각에 스펙을 더 쌓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현재 고민은, 잠시 자소서 작성은 멈추고 기존 프로젝트를 더 깊게 디벨롭하여 기술적 경험을 늘리는 것인데 그냥 현재 경험들을 녹여서 자소서를 작성하는게 맞을까요? 만약, 기존 프로젝트 디벨롭도 필요하면 어느 정도까지 디벨롭 해보는게 맞을까요? 디벨롭할 프로젝트는 사이드 프로젝트 구하는 사이트이고, 기획은 완성된 상태입니다. AI를 이용해 사이드 프로젝트를 추천하는 내용까지 구현해보려고 합니다.

Q. 반도체 자격증
현재 물리학과에 재학중인 1학년입니다. 반도체 쪽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데, 반도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중에 기사 자격증을 따는것이 가장 유리하다고 들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