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QM직무 지원할 때 반도체 품질관리 직무부트캠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QM직무에 지원하려는데 반도체 QC 직무부트캠프 했던건 넣는게 좋을까요 안넣는게 좋을까요 …??
2024.06.30
답변 2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아닙니다. 저는 멘티분이 지원한 산업군, 직무와 연관성이 조금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모두 기입을 하는 것이 맞다 생각합니다. 멘티분이 역량향상을 위해 그만큼 노력했다라는 것과 함께 잠재역량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이 되지 마이너스는 안된다 생각합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무조건 넣으세요, QA,QC,QM은 별도영역이긴하나 공통교집합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없는것보단 있는게 무조건 낫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IT회사 운영업무 물경력
안녕하세요. 커머스 업계에서 해외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입사한 지 약 3개월이 되었는데, 주로 고객 문의 대응이나 정산 대사 등 단순 운영 업무 위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현재의 경험이 이른바 ‘물경력’이 되지는 않을지, 이후 이직 시 어떤 직무로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커지고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가 초기 단계이다 보니 개선 제안이나 아이디어를 내고는 있지만, 주요 KPI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업무라기보다는 간접적인 변화를 주는 수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또한 명확하게 관리되는 지표나 성과 기준(KPI)이 없어, 향후 이직 시 제 경험을 어떻게 설명하고 어필해야 할지 막막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직무에 대한 프라이드도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입사 이전에는 약 2년간 인턴으로 근무하며 신사업 개발, 상품 기획 등 비교적 기획 중심의 업무를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배경 때문인지 현재의 운영 업무가 더욱 어렵고, 제
Q. 학내외활동 및 자소서 작성법
학내외활동 3개 칸과 자소서 1~3번의 내용이 있는데, 각각 칸 마다 다르게 접근해야하는게 좋을까요?(기업 프로젝트 경험 10개 이상, 학회 경험 多) 예를 들어 대기업 A-1 프로젝트, A-2 프로젝트 이렇게 있다면 두 가지를 통합하여 한가지 학내외 활동 내에 적는것이 경험의 폭을 보여주는 것일까요? 아니면 1가지를 자세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할까요? 그리고 자소서 상 중복되어도 상관이 없는지도 궁금합니다.(경험이 많기 때문에...) 그리고 작성 시에는 자세하게 줄글식으로 보여주는게 좋은 것인지 개조식으로 짧게 작성하는 것이 좋은지도 헷갈리네요.(자소서에서도 자세히 풀 것이지만 더 자세하게 푸는 칸인지, 개조식으로 간단하게 쓰는 칸인 것인지) 당연히 자소서 1~3번은 제가 자신있는 직무와 연관된 경험을 서술하여 답변에 맞는 스토리로 작성 예정입니다3번에서는 협업 경험(유관부서 의견 조율)-문제해결(낯선 도메인 극복 경험) 경험 중 어떤게 전략 부서에 맞는지도 고민입니다
Q. 공기업 취준 스펙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공기업 취업에 도전한지 1달 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서류 지원을 하면서 체험형 인턴 가점을 적용하는 기업이 많은 것을 보고, 인턴 경력을 더 쌓아야하나? 라는 고민이 많습니다. 특히 제가 했던 인턴 경험은 경력사항으로 인정되지 않아서 메리트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공기업 취업을 경험해보신 분께 아래 2가지 고민에 대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1. 공기업 신입으로 취업 시, 경력 사항이 중요도가 높은지 2. 공기업 체험형 인턴 하기 vs 필기 공부에만 매진하기 (인턴을 병행하면 공부시간을 확보하기 어려울 것 같아 고민입니다) [스펙] - 인턴 : 공공기관 현장실습 인턴 1회, 지방공기업 일경험 인턴 1회 (*4대보험 미가입으로 경력사항 기입 X) - 어학 : 토익 850 - 자격증 : 컴활1급, 한능검1급, 사조사 2급 - 직업교육 : 경영기획, 사무행정 총 5과목 이수 - 학교교육 : 경제학 전공 과목 이수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