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왕복 4시간 연구소 인턴 vs 인턴 안하고 취업 준비

안녕하세요 8월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공대생이고 제가 직접 실험해서 뭔가 해본 경험이 코로나로 인해 한번도 없습니다.
따라서, 연구소 인턴을 서류 신청했는데요
제가 연구소 인턴 서류가 되서 면접을 보기로 했는데 왕복 4시간 거리입니다.
만약 갈아타는데 배차시간이 안걸린다면 3시간 30분정도 걸립니다.
그래서 지금 고민이 많이 됩니다..

연구인턴을 하면서 해당 경험 살려서 취업준비를 할 지..

아니면 인턴안하고 현재 부족한 인적성, 영어(오픽 IM2입니다), 면접 준비를 할지...

일단 인턴하는게 무조건 도움은 되는데 거리때매 다른거 준비를 못할까봐 걱정입니다.

답변 4
채택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사기업을 원하는거면 인턴을 하는게 낫습니다. 지금 딱히 경험적인 부분으로 어필할 점이 없어보여서 경험적인 부분을 어필할 점을 만드는건 굉장히 중요해보입니다.
공대출신이 영어는 IM2정도면 무난하고, 인적성이야 남은시간에 공부하면 될 거 같습니다.
인턴하면서 취업준비는 본인하기 나름입니다. 그냥 잠 줄여서 열심히 공부하고 주말에 빡세게 하고 그러면됩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연구소 인턴을 하면서 받는 돈으로 단기월세, 에어비앤비를 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멘티님 말씀대로 왕복 4시간 출퇴근으로는 다른 준비를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인턴 경험이 워낙 중요하니 안 할수도 없고요.

어차피 왕복 교통비 + 체력적 보충비용을 합하면 월세와 비슷할겁니다. 저는 따로 방 잡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채택
w
whocanstopmenow
코부사장 ∙ 채택률 66%

인턴하는 것이 무조건 도움이 됩니다. 거리상의 문제가 있다면 앞에 자취나 쉐어하우스를 하는 것이 좋아보이기는 합니다.

업무경력이 있을수록 취업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희생이 필요해보이기는 하나, 본인의 선택이기도 합니다.


채택
온리원
코과장 ∙ 채택률 81%

저는 한국남부발전 신인천본부에서 인턴으로 근무했는데

저도 집이 멀어서 대중교통으로 30~40분 걸리는 곳 모텔에서 2달 장기투숙으로 인턴생활을 했네요.

월화수목 4일 지내고, 금요일에 집으로 가는 생활을 반복했습니다.

그만큼 직무를 직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는 인턴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데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겁니다. 기타 준비는 인턴 하면서도 충분히 할 수 있으세요.

힘드시겠지만 분명 도움이 되실테니 즐겁고 보람찬 인턴생활 보내시길 바랄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