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왕복 4시간 연구소 인턴 vs 인턴 안하고 취업 준비

안녕하세요 8월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공대생이고 제가 직접 실험해서 뭔가 해본 경험이 코로나로 인해 한번도 없습니다.
따라서, 연구소 인턴을 서류 신청했는데요
제가 연구소 인턴 서류가 되서 면접을 보기로 했는데 왕복 4시간 거리입니다.
만약 갈아타는데 배차시간이 안걸린다면 3시간 30분정도 걸립니다.
그래서 지금 고민이 많이 됩니다..

연구인턴을 하면서 해당 경험 살려서 취업준비를 할 지..

아니면 인턴안하고 현재 부족한 인적성, 영어(오픽 IM2입니다), 면접 준비를 할지...

일단 인턴하는게 무조건 도움은 되는데 거리때매 다른거 준비를 못할까봐 걱정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일과 삶의 균
업무 시간이 길어지거나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개인 생활이 부족하거나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경우가 많네요 특히 주말에도 일을 해야 하거나 퇴근 후에도 연락을 받는 상황은 점점 더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번아웃이나 스트레스 같은 것은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Q. 직장인인데 부트캠프에 참여할수있을까요?
품질관리쪽으로 이직할려는 외식프렌차이즈 슈퍼바이저 ojt 기간이라 주방에서 실습배우면서 마감이면 집에 10시반쯤에 도착하는데 할 수 있을까요?

Q. 선배님들께 캡스톤디자인 관련 질문드립니다.
제가 내년에 캡스톤 디자인을 수강하는데, 1. 디지털회로 2. 로봇(제어)-세부 주제는 4륜구동로봇팔입니다. 3.dac(회로) 이렇게 세 분류로 생각중입니다. 근데 캡스톤 주제를 정할때 어떻게 정해야할지 감이 안 잡힙니다. 좀 더 구현하기 시운 주제로 정할 지, 아니면 정말 열정적인 조원과 함께할수있는 주제로 정할 지, 아니면 해당 분야의 발전 가능성을 보고 정해야할지, 어느쪽에 비중을 둬야하나 고민입니다. 선배님들께서는 캡스톤 주제 정하실때 어떻게 정하셨는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